강릉 사천 맛집 - 시원한 국물에 해장 가능한 강릉 맛집 강릉 사천포구 횟집
얼마 전 강릉으로 야유회를 다녀왔거든요. 야유회 가면 밤새 술 먹고 놀고,,, 네 과음을 했다는 말입니다.
다음날 원주로 돌아오기 전 해장이 필요했어요.
강릉에서는 순두부, 짬뽕, 물회 등등 해장으로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진짜 많이 있잖아요,,,,ㅎㅎ
어느거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물회와 섭국을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봤습니다.
강릉 사천 포구에 위치하고 있는 사천포구횟집을 다녀왔는데요.
위치는 강릉 사천,, 사천포구에서 유명한 장안횟집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 앞쪽에 주차도 가능하고 근처 공영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사천포구횟집! 티빙도 많이 나왔고 맛집이라서 많은 손님이 찾고 있더라고요.
현지분들도 식사하러 많이 오시는 진짜 현지 로컬 맛집이더라고요.
식사 도중 현지분들 오셔서 해장인지 해장술인지 많이 드시러 오시는 거 같더라고요.
근처에 호텔도 있어서 식사 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메뉴판! 메뉴가 진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회를 먹을 수도 있고 식사만 주문해서 먹을 수 있었는데요.
사장님 말씀에는 섭국을 전문으로 하는 섭국 전문점인데 물회도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뜨거운 음식 잘 못먹기 때문에 섭국은 다음에 먹어보도록 하고 광어물회로 주문을 했습니다.
테이블도 널찍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저녁에 회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 거 같더라고요.
반찬 내어주셨습니다. 마카로니 샐러드, 오징어젓, 미역줄기, 생선포 반찬, 김치, 소면, 임연수어 구이, 미역국 내어주셨습니다.
부족한 반찬은 리필 가능하고 생선구이는 테이블마다 1마리 내어주시는 거 같았습니다.
소면은 물회에 넣어서 먹을 수 있고 물회를 주문하시는 분들은 미역국도 같이 먹을 수 있게 내어주셨습니다.
섭국은 따뜻한 국물을 먹기 때문에 미역국은 따로 주지 않는 거 같았습니다.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고 미역구도 미역 부드럽고 국물 개운하게 먹기 딱 좋았는데요.
섭국! 자연산 섭을 사용해서 얼큰하게 끓여주시는 섭국인데 콩나물,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국물 개운하고 시원하게 먹기 딱 좋은 거 같았습니다.
해장으로 먹기 딱 좋은 거 같았습니다.
여기에 밥 한공기 말아서 드시면 든든하고 따뜻하게 해장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다음에는 섭국 먹으러 재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어물회,,,!! 가자미물회도 있는데 세꼬시로 먹어야 하기 때문에 광어물회를 주문했는데요.
광어회 푸짐하게 들어있고 아삭아삭한 야채와 김가루까지 올려있어 고소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살얼음 동동 육수가 시원하고 매콤해서 해장으로 드시기에도 참 좋은 거 같더라고요.
물회에는 소면을 넣어서 먹을 수 있더라고요.
소면 넣고 잘 섞어서 드시면 아삭아삭한 야채 그리고 탱글탱글한 광어회와 진짜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소면을 드시고 난 뒤에는 꼭 공깃밥을 말아서 먹어야 제대로된 물회를 먹었다고 할 수 있죠!
육수에 살얼음 동동있어 시원한 맛으로 먹기도 좋았지만 여기 육수가 진짜 얼큰하고 매콤해서 딱 해장으로 먹기 적합했던 거 같아요.
물회 매쿰한 육수에 밥을 말아서 먹으면 간도 딱 맞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회도 비리지 않고 탱글탱글 쫄깃쫄깃한 식감에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강릉 사천에서 깔끔한 해장 필요하신 분들은 물회 & 섭국 드시러 강릉 사천포구횟집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