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가볼 가볼 만한 곳 - 가을 나들이로 딱 방문하기 좋은 고성 여행지 추천 강원 세계산림엑스포
강원도 고성은 설악산이 있어서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시는 곳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강원도 고성에서 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10월 22일까지 개최된다고 하더라고요.
9월 22일부터 시작을 했는데 볼거리 다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게 많이 있어서 방문하면 재미있을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속초도 멀지 않아서 큰맘먹고 방문하신다면 볼거리 먹거리 모두 경험해 볼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저희는 원주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왔는데 충분히 즐기고 올 수 있었습니다.
위치는 강원도 고성 잼버리수련장,, 내비 찍고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리고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잼버리 수련장 근처로 도착을 하면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알리는 표지판이 여기저기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자원봉사자 분들도 많이 있어서 길 안내를 해주시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널찍하고 셔틀버스도 운행중이기 때문에 방문하기 어렵지 않을 거 같았습니다.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을 하신다고 하니 점심 드시고 방문하기에도 딱 좋을 거 같았습니다.
주차를 하고 고개를 들어보면 울산바위가 병풍처럼 멋있게 펼쳐 있었는데요.
흐린 날 방문했는데 이렇게 멋있는데 날씨 좋은 날 방문하시면 더더더 좋을 거 같았습니다.
주차를 하시고 입구 쪽으로 오시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일반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인데 강원도민은 50% 할인이 됩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를 하시면 조금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설악산, 설악산 케이블카 탑승권 소지하면 5,000원에 입장 가능한데요.
가족권도 있어서 4인 24,000원에 입장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입장권 구매 영수증 20,000원 이상 시 고성사랑상품권으로 1만 원을 돌려주시거든요.
고성사랑상품권으로 엑스포 안쪽에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고 푸드코트에서 사용도 가능한 거 같앗씁니다.
나름 저렴하게 입장 가능하며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중간에는 솔방울 전망대가 있는데 솔방울 전망대 입장권을 별도로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솔방울 전망대 입장권은 솔방울 전망대 근처에서 따로 입장권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강원도민이기 때문에 5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 구매했는데요.
10월 22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이번 주말 나들이 고민이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흐려서 우중충하지만 해가 쨍하지 않아서 오히려 좋은 거 같기도 했는데요.
입구를 들어가는데 놀이공원 입장하는 것처럼 반겨주시는 거 있죠!!
입장권 확인하시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저기 뒤쪽으로 멋있는 울산바위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다란 잣나무 열매 조형물이 반겨주고 있는데요.
잣나무 조형물은 2019년 고성, 속초 산불당시 소실된 나무를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멀리서봐도 큼직한데 가까이서 보면 더욱 큼직하고 멋있더라고요.
그리고 엑스포라고해서 노잼이고 학창 시절 학교에서 억지로 끌어오는 느낌이 있었는데 성인 되어서 방문하니까 또 색다른 기분이 들더라고요.
잣나무 열매 조형물 근처에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마스코트 인형탈이 있는데 총 4개인데 고성 삵 삭이, 속초 하늘다람쥐 나리, 인제 담비 그루, 양양 수리부엉이 차차 이렇게 4개로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나무를 깎아서 마스코트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나올 때 같이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나올 때 보니까 쉬느시간인지 퇴근을 했는지 없더라고요,,,
사진 찍으실 분들은 보일 때 찍어야 합니다.
잣나무 조형물 뒤쪽으로 문화유산관이 있어서 들어가 봤는데 귀여운 토끼가 절구에 뭔가를 찢고 있는 미디어 아트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서는 곳곳에 미디어 아트가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꽤 쏠꼴합니다.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체험 코너가 많아서 주말에 방문하시면 손님이 많아서 조금 대기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200년 된 나무를 확인할 수 있는 코너도 있고 나름 조형물을 잘꾸며 놓아서 진짜 숲에 들어온 거 같은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문화유산관에서 제일 좋았던 점은 각종 나무의 향을 맡으면서 효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나무 향이 진짜 숲에 있는 거 같아서 너무 좋은 거 같았습니다.
한쪽에는 커다란 패드가 있어서 간단한 퀴즈를 풀 수 있는데 아이들과 함께 풀어보면 너무 좋을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순서에 따라 푸른 지구관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관람 순서가 나름 잘 표시되어 있어서 화상표만 따라가면 강원세계산림엑스포를 제대로 즐길 수 있더라고요.
푸른지구관은 입구부터 초록초록해서 너무 좋았는데요.
푸른지구관은 미디어아프로 강원세계산림엑스포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는데 영상이 플레이되는 시간이 있어서 살짝 줄 서서 입장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는 주제로 서대한 미디어아트로 꾸며 놓았는데요.
관란시간이나 제한이 없어서 한참을 앉아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입구 기준 정면에 있는 스크린이 메인이기 때문에 정면 스크린 먼저 보시고 양쪽에 있는 스크린을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바로 앞쪽에 있는 산림평화관으로 이동했는데요.
여기서는 어떻게 건강한 숲을 가꾸며 지구와 함께 공존을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전시관이었는데요.
입구에 아이들이 그린 그림과 소원을 빌 수 있는 소원트리도 있었는데 아이들 소원이 진짜 귀엽더라고요.
이번 전시관은 숲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의 조형물이 잘 되어 있었고 눈으로 보는 전시가 아닌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관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VR체험도 할 수 있는데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할 수 있는 체험이 많이 있었습니다.
다만 주말에 방문하면 대기가 많아서 조금 기다려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원세계산림엑스포 가운데 힐링코너고 해먹에서 쉴 수 있고 텐트가 있어 숲에서 휴식을 취하는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살짝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셔야 넓은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즐길 수 있습니다.
중간에는 푸트트럭도 있어서 맛있는 닭꼬치 구매해서 허기진 배도 채워봤습니다.
안쪽에 음식관도 있어서 순두부, 해장국, 돈가스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식사시간에는 이곳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 거 같았습니다.
저희는 관람 후 다른 맛집을 방문하기 위해서 식사를 패스하고 닭꼬치만 먹었습니다.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솔방울 모양의 전망대!!
방문당시 비가 오락가락했는데 강원세계산림엑스포에서는 양심우산도 빌려주시기 때문에 날씨에 상관없이 관람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솔방울 전망대 앞쪽에는 공연장도 있었는데 이곳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기도 한다고 하니 강원세계산림엑스포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초청가수도 오고 다양한 공연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솔방울 전망대를 가기 위해서는 별도로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셔야 합니다. 전망대 옆쪽에 매표소가 있는데 입장권 구매하시고 전망대로 가시면 되는데 내려올 때 슬라이드로 내려올 수 있더라고요.
슬라이드로 내려오실 분들은 매표소에서 슬라이드 이용권도 구매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전망대 멀리서 바라봤을 때 높지 않아보였는데 가까이 도착을 하니 은근히 높은 거 있죠.
나선형 구조라서 천천히 걸어 올라가시면 되는데 위쪽으로 올라갈수록 뭔가 흔들리는 느낌도 있고,,,,
사실 이때부터 조금 지치고 힘들기 시작했습니다,,,,,ㅎㅎㅎ
전망대 올라가니 저 멀리 울산바위도 더 큼직하게 보이고 날씨가 좋았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조금은 아쉽더라고요.
그래도 흐린날에도 뭔가 감성이 좋더라고요. 그냥 꼭대기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게 좋은 거 같았습니다.
전망대 꼭대기는 비 오는 날씨에는 안전상 통제를 한다고 하시니 참고 바랍니다.
슬라이드 구매하신 분들으 4층에서 1층으로 타고 내려올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휴양치유관을 방문했는데,,, 많이 지쳐서 사진을 못찍은,,,,,ㅎㅎ
휴양치유관에서는 숲으로 들어온 느낌 물씬 받을 수 있게 초록색으로 꾸며놓으셨더라고요.
심지어 실내에는 진짜 꽃도 있었고 평창 청소년 동계올림픽 코너에서는 SNS 구독하고 컬링 체험이나 인생 네 컷을 찍을 수 있는 체험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참 좋을 거 같았습니다.
옆쪽에는 산업교류관이라고 다양한 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코너도 있더라고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크고 넓지는 않은데 은근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아서 체력안배를 잘해야 하겠더라고요.
그리고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많아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방문해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이번주말 나들이 고민이시라면 고성에서 펼쳐지고 있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