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맛집 - 군산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군산 칼국수 그리고 돌솥비빔밥 맛집 군산 장미칼국수 본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산 맛집 - 군산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군산 칼국수 그리고 돌솥비빔밥 맛집 군산 장미칼국수 본점

반응형

 

 

 

군산 맛집 - 군산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군산 칼국수 그리고 돌솥비빔밥 맛집 군산 장미칼국수 본점

 

칼국수와 돌솥비빔밥은 언제든 먹을 수 있고 어디서도 먹을 수 있는 흔하디 흔한 음식이잖아요. 

 

지난번 군산으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군산에서는 칼국수 그리고 돌솥비빔밥 맛집으로 꼭 방문해서 먹어야 하는 장미칼국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뭔가 노포 맛집이고 저렴하면서 양도 많아서 먹기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군산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많이 추천해 주셔서 맛있는 칼국수 & 돌솥비빔밥 먹으러 장미칼국수 본점 방문했습니다. 

 

저희는 장미칼국수 먹고 시내투어 할 일정이라서 본점으로 방문했는데 수송동(?)에 분점도 있다고 합니다. 

 

본점은 수요일 정기휴무인데 수송점은 휴뮤 없는 거 같아서 수요일에 군산에서 장미칼국수 드시고 싶은 분들은 수송점으로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본점은 군산 시내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군산 가구거리,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는 근처 골목,, 혹은 행정복지센터 이용하시면 됩니다. 

 

1983년부터 영업을 하셨다는 진짜 오래된 노포 맛집인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금요일 점심피크시간 지나서 2시쯤 방문했더니 손님 없었고,, 평일이라 그런가 싶을정도로 한가했습니다. 

 

식사 피크시간에는 웨이팅 있다고 하는데 메뉴 특성상 회전율이 빠를 거 같은!! 

 

혼밥러 위한 테이블도 있고 널찍한 테이블도 있어서 단체로 방문해도 될 정도였습니다. 

 

메뉴는 칼국수, 돌솥비빔밥, 만두 그리고 여름 콩국수 겨울 떡국 있는데 칼국수, 돌솥비빔밥 주문! 

 

만두도 고민했는데 나중에 다른 만두 먹으려고 참았는데 결국 군산에서는 만두 못 먹어봄,,,ㅎㅎ

 

홀도 널찍한데 주방도 널찍해 보였고 주문하면 주방으로 마이크 이용해서 주문 전달,,,ㅎㅎㅎ

 

장미칼국수 겉절이, 깍두기 맛있다고 하는데 별도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반찬으로 겉절이 깍두기 주시는데 군산이 전라도지역이라 전라도 김치 좋아하는 1인으로 김치만 봐도 맛있어 보였습니다. 

 

김치와 깍두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부족한 반찬은 리필 가능! 

 

김치 드셔보시고 맛있으면 집 갈 때 구매도 가능!! 

 

그리고 우리는 돌솥비빔밥도 주문해서 콩나물국, 고추, 쌈장, 고추장 내어주심! 

2시쯤 방문했고 이정도 가격이면 요즘 물가치고 비싸지 않은 듯,,!! 

 

군산 살고 있어도 가끔 방문해서 먹을 듯한 그런 맛이었고 심지어 군산 상품권 사용가능해서 급하게 군산상품권 구매해서 결제했습니다. 

 

군산에서 10만원은 쓰겠지 하고 충전했는데 알뜰하게 사용하고 온 거 같아서 기분까지 좋아짐!! 

돌솥비빔밥 나왔습니다. 이거 진짜 별거 아니고 흔한 메뉴인데 너무 맛있어 보이는,,,!! 

 

뜨거운 돌솥에 밥 그리고 고기와 버섯, 오이, 나물, 무생채, 계란지단, 노른자 올려주는데,,, 

 

비주얼부터 장난 아니고 냄새와 색감은 진짜 오감만족,,, 이거 빨리 비벼도 맛있는데 천천히 비빌수록 아래쪽에 누룽지 생겨서 더 맛있는 거 아시죠,,!! 

 

그런데 뚝배기가 개 뜨거운데 아래 받침 그릇과 유격이 생겨 일렁일렁거려서 비비기 어려움,, 

 

하지만 의지의 한국인이기 때문에 참고 이겨내고 맛있게 비벼냄,,!!! 

칼국수도 같이 내어주셨는데요. 이거 역시 별거 아닌 칼국수인데 대박인 점은 계란 지단이 완전 고급짐! 

 

비빔밥, 칼국수에 계란지단 올라가는데 어찌저렇게 얇게 썰어냈는지 신기할 정도,,,!!! 

 

그리고 장미칼국수의 비법 양념장인가 싶은 양념장과 김가루,,! 생각보다 푸짐했고 국물이 개운해서 저절로 해장되는 느낌,,!! 

 

면과 양념장 잘 섞어주시고 섞다보니까 조개가 있고 약간 멸치와 조개(해물) 육수인지 국물이 개운하고 시원했습니다. 

 

그리고 면발도 일반 칼국수 면보다 얇고 부드러워서 칼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 일 듯!! 

칼국수 섞는 동안 달 비벼진 돌솥비빔밥,,!!! 고소한 냄새가 진짜 미친다미쳐!! 

 

빨리 사진 찍고 먹고 싶은데 초록색, 빨간색 색감도 예쁘고 냄새도 미치고 그냥 진짜 오감만족이라서 사진도 오만장 찍게 되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돌솥비빔밥에 콩나물국 주셨지만 칼국수도 주문해서 비빔밥 한숟가락 먹고 칼국수 국물 먹으면 그냥 끝날 거 같은,,,!!! 

 

그리고 고추장 따로 주셔서 간 안맞는 분들은 고추장 추가로 넣어서 드셔도 될 듯!! 

 

참고로 개인적으로 간 강하게 해서 먹는 편인데 고추장 추가 없이 그냥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볼게요! 일단 돌솥비빔밥 한 숟가락,,!! 

 

나물과 무생채, 콩나물 들어 있는데 적당히 아삭아삭하고 고기와 버섯도 들어있어서 식감도 진짜 맛도리,,, 

 

아래쪽으로 누른밥도 맛있고 양념장을 진짜 기가 막히게 만드셨는지 감칠맛 장난 아니었습니다. 

 

이거 먹고 칼국수 국물 한번 먹으면,, 그냥 기가 막힘!! 양도 푸짐해서 절대로 적은 양 아니었고 만두 주문했으면 만두 남기고 포장했을 거 같은,,,ㅎㅎㅎ

 

칼국수 면도 쫄깃쫄깃하고 찰기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국물이 깔끔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김치가 그렇게 맛있다고 했는데 솔직히 김치의 맛보다는 비빔밥 그리고 칼국수에 들어간 양념장이 더 궁금해지는 맛,,!! 

 

군산 방문하시면 꼭 방문해서 드셔 보시는 거 추천드리고 군산에서 노포 맛집 그리고 칼국수 & 돌솥비빔밥 맛있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장미칼국수 꼭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