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 맛집 - 집에서 즐기는 싱크로율 100% 낙지볶음 맛집 대구 신라식당
막내동생이 대구에 살고 있어 가족끼리 1년에 한 번은 대구를 방문하고 있는 거 같은데요.
지난 대구 방문 때 대구 신리식당 낙지볶음을 맛보게 되었는데요!!
요기 원래 유명한 낚지볶음 맛집인데 포장으로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매장에서 먹는 맛이랑 100% 싱크로율이 맞는다고 하더라고요.
포장은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고 낙지볶음 약 3인분 25,000원으로 매장에서 드시는 것보다 저렴하게 드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비조리 포장은 2팩에 24,000원에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치는 대구,, 대구에 신라식당이 여러 곳 있으니 검색해 보시고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시면 될 거 같아요.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이건 예전에 대구에서 맛있게 먹은 방천식장 족발 맛집 후기! 대구에서 족발 드시고 싶은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낙지볶음을 포장했는데 라면사리도 챙겨주시고 꽤나 푸짐한 양에 놀랐는데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푸짐하게 챙겨주시니 더욱 좋았습니다.
낙지볶음을 포장하게 되면 이렇게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방법의 레시피가 적힌 종이를 같이 넣어주시는데요.
순서대로 조리하면 어렵지 않게 맛있는 낙지볶음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먼저 낙지와 소스를 실온이나 냉장실에서 자연해동을 한 뒤 소스의 양념과 오일이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이때 소스가 양념과 오일이 분리될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오목한 팬에 소스와 낙지를 넣고 불을 켜주시는데 기름은 넣지말고 소스만으로 복아야 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중간불에서 낙지와 소스아 잘 섞이도록 저으면서 7~8분 볶아주시고 취향에 따라 양파나 파 등을 넣어주시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낙지가 90%정도 익었을 때 맛고춧가루를 넣고 40초간 더 볶아줍니다.
라면사리는 따로 삶아서 소스에 잘 비벼서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라면사리는 낙지 볶을 때 같이 볶지 말고 따로 삶아서 비벼드셔야 더욱 맛있는 낙지볶음과 라면사리를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장시 진짜 깔끔하고 꼼꼼하게 포장을 해주셨습니다.
오동통한 냉동낙지, 넉넉하게 챙겨주시는 양념장 그리고 김가루와 라면사리, 맛고춧가루로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요.
양념도 그렇고 김가루도 넉넉하게 챙겨주셨고 낙지도 냉동이지만 꽤나 큼직해서 좋았습니다.
낙지와 소스는 자연해동을 시켜주시고!
팬에 오일과 소스를 잘 섞은 양념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낙지도 넣었는데 소스가 뭔가 아까워 낙지로 소스도 싹싹 긁어서 넣어버렸습니다.
기름은 넣지 않고 소스로만 볶아낼 수 있는데요.
막내동생 집에 있던 양파를 조금 넣었는데 양파나 파 좋아하시는 분들은 넉넉하게 넣으신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집에 와서 바로 밥을 새로 지었는데 맛있는 낙지볶음 소스에 밥 쓰윽 비벼서 먹어도 맛있을 거 같아서 밥도 든든하게 먹기로 했습니다.
낙지가 정말 10분안에 맛있게 볶아지는 중!! 볶아지는 동안 냄새가 진짜 미쳤다리,, 군침이 싹 돌고 너무 맛있는 냄새가 나는 거 있죠,,ㅎㅎㅎ
그리고 낙지가 90%가 익었을 때 맛고춧가루를 넣어줍니다. 맛고춧가루는 빨간 비주얼과 달리 하얀 느낌의 맛고춧가루인데 낙지가 익고 나중에 넣으면 낙지볶음이 갑자기 되직해지는 거 있죠!!
약간 전분과 감칠맛을 내는 가루로 구성되어 있는 거 같았습니다.
맛고춧가루 넣고 40초만 보글보그 끓여주시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낙지볶음이 완성되는데요.
여기에 사리면은 따로 삶아서 준비를 해주시고!!
잘 섞어 먹으면 더욱 맛있는 낙지볶음을 드실 수 있다는 사실!!!
매장에서 드신다면 당면사리를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 당면사리도 맛있을 거 같아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매장에서 먹어봐도 좋을 거 같았습니다.
대구에서 맛있는 낙지볶음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대구 신라식당에서 맛있는 낙지볶음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