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맛집 - 전라도 전통 육즙 가득한 떡갈비 맛집 목포 성식당
지난번에 이은 전라도 여행 특집!! 지난번 전라도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첫 번째 목적지가 목포였거든요.
목포를 떠나는 날 마지막으로 방문한 식당이 있는데요. 목포에 맛집이 진짜 많아서 어디를 가야 하는지 진짜 고민되는 순간이었거든요.
그런데 목포에는 줄서서 먹는 떡갈비 맛집이 있다고 하는 거 있죠!!
개인적으로 떡갈비 같은 다진 고기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특히 이곳의 떡갈비는 다진 고기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육즙이 진짜 가득한 전라도 전통 떡갈비를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목포에서 진짜 유명한 성식당을 방문했습니다.
평일에도 예약이 힘들고 방문하기 전 미리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예약을 못하셨다면 취소 자리도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전화해 보이고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위치는 목포 연안터미널 근처,, 항동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라며 주차는 매장 앞 주차공간 혹은 건너편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목포 카페 추천 - 인생 에그타르트를 맛볼 수 있는 목포 카페 추천 목포 커피창고로
목포 카페 추천 - 인생 에그타르트를 맛볼 수 있는 목포 카페 추천 목포 커피창고로 작년에 전라도 여행 다녀온 후기!! 그중 처음으로 목포를 방문했는데요. 목포는 맛집이 많아서 맛집 탐방만
nininew.tistory.com
이건 목포에서 진짜 맛있게 먹은 에그타르트 후기!! 목포 커피 창고로 후기입니다.
목포에서 레트로 갬성 찾으시거나 진짜 맛있는 에그타르트 궁금하시는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성식당은 매주 목요일 휴무이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을 하시는데 브레이크 타임은 3시부터 5시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본점에서 멀지 않은 곳에 2호점도 있기 때문에 본점 방문 힘드신 분들은 2호점으로 방문하시면 될 거 같았습니다.
저희는 방문 몇일 전 미리 전화로 예약드리고 방문했습니다.
메뉴판은 이전 메뉴판으로 가격이 조금 인상되었더라고요.
떡갈비 32000원 백반 33000원 갈비탕 15000원 내장탕 13000원이라고 하니 가격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떡갈비와 백반의 차이점은 떡갈비에는 공깃밥이 없고 백반에는 공깃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공깃밥 천원이니까 딱 정직한 가격이더라고요!!
참고로 떡갈비는 1인 주문 힘들고 2 인부터이기 때문에 최소 2인분 주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떡갈비와 갈비탕 추가해서 먹었는데 떡갈비로 주문하고 갈비탕 주문해서 같이 드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매장은 1층과 2층이 있었는데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상당히 가파른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2층은 신발을 벗어야 하는 좌식 테이블로 되어 있었던,,,,ㅎㅎ
저희는 다행히도 1층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 손님이 워낙 많더라고요.
예약 후 예약 시간 맞춰서 방문하시면 미리 상차림 준비해 주셨는데요!!
반찬으로 마늘, 고추, 된장, 콩나물, 메추리알 장조림, 김치, 깍두기, 파김치, 오이무침, 콩나물국 내어주셨습니다.
김치는 전라도 특유의 젓갈 향 가득한 김치였고 떡갈비와 같이 먹기 좋았습니다.
떡갈비는 진짜 큼직하더라고요,,,!!! 사진에는 작아 보이지만 그냥 큼직한 갈비가 올려진 거 있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다진 고기로 만든 떡갈비와 차이가 있는 커다란 갈비를 칼집내서 구워낸 떡갈비였는데요.
갈비탕도 먹고 싶어서 떡갈비 2인에 갈비탕 추가 했습니다.
떡갈비에 이용하시는 갈비를 그대로 갈비탕에 넣어서 끓여주시는 느낌의 갈비탕이었는데 맑은 국물의 갈비탕보다는 진한 사골국 같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계란도 풀어서 올려주시고 파도 듬뿍 들어 있어 국물이 시원하고 개운하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그리고 갈비탕에도 고기가 듬뿍 들어 있고 국물도 진짜 진했는데요.
갈비탕 고기는 결이 살아있는 쫄깃함을 느낄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질긴 느낌도 있어서 이가 약하신 분들은 조금 먹기 힘들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떡갈비는 다진 고기가 아니라 고기의 결이 살아 있어서 쫀득쫀득하고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양념이 되어 있는데 달짝지근하면서 짭조름하기 때문에 양념 맛도 좋았고 밥이랑 떡갈비 그리고 김치나 파김치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부드러운 떡갈비 드시고 싶은 분들은 살짝 실망일 수 있고 쫀깃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진짜 좋아할 거 같은 떡갈비였는데요.
목포에서 전라도 전통 떡갈비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성식당 방문하시어 맛있는 떡갈비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