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준비물 - 천원짜리 다이소 클리어파일로 베트남 동지갑만들기
지난가을 베트남 하노이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베트남 여행을 갈 때 다들 동지갑을 만들어서 혹은 구매해서 가시더라고요.
고민을 많이 했는데 베트남 화폐는 온리 지폐로 되어 있고 그리고 모든 지폐에는 호치민이 그려져 있어 순간 헷갈려하는 경우도 많다고,,
그리고 단위도 우리나라랑 너무 다르고 다양해서 그냥 일반 지갑에 넣어서 가면 살짝 불편할 수 있다는 후기를 보고 팔랑팔랑 덤보귀는 다이소 간 김에 클리어파일을 구매했습니다.
클리어파일이랑 몇 장 인쇄만 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해서 직접 만들어봤는데 직접 만드시는 거 진짜 어려운 거 하나도 없으니까 하나 만들어가셔도 좋을 듯!!
저희는 원주 무실동 다이소에서 클리어 파일 구매했습니다.
요즘 다이소에서 여행용 지폐 지갑이 새로 나왔던데,, 이거 구매하시면 조금 더 편하게 베트남 다녀오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만약 다이소 여행용 지폐지갑이 없다면 클리어파일 구매해서 만들어 사용하셔도 손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원주 프린트 카페 - 급할 때 인쇄 복사 팩스 가능한 원주 프린트 카페 원주 우산동 프린트 카페
원주 프린트 카페 - 급할 때 인쇄 복사 팩스 가능한 원주 프린트 카페 원주 우산동 프린트 카페 상지대점 급하게 인쇄를 해야 하는데 특히 컬러로 인쇄를 해야 하는데 집에 프린터
nininew.tistory.com
인건 동지갑에 붙일 종이 인쇄하러 갔던 프린트 가능한 원주 인쇄카페 후기!
급하게 인쇄 복사 팩스 필요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준비물은 다이소 클리어섹션파일 그리고 지폐단위가 적힌 인쇄물 그리고 고수 관련 베트남어와 가위, 칼, 테이프 끝,,!!!
지폐단위는 인터넷에서 구함! 그리고 고수 관련 베트남어는 하노이도깨비라는 여행카페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잘 안 쓸 수 있고 흑백으로 해도 의사소통하는데 전혀 지장 없을 거 같아서 흑백으로 인쇄했습니다.
워낙 이런 거 못 만드는 똥손이라서 걱정을 했지만 한번 만들어 볼게요,,!!
인터넷 찾아보니까 손쉽게 만드시길래 한번 만들어 봤는데,,!!!!
자르고 붙이고 만드는데 한 30분 걸렸나? 진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맨 앞쪽에는 스티커도 붙이고 나름의 커스텀도 하려고 아무것도 안 붙이고 만들었어요.
클리어 섹션 파일로 만들어 보니까 좋은 점이 비 오는데 클리어파일은 플라스틱(?)이라서 꺼내는 돈이 젖지 않아서 편했어요.
앞쪽에 자주 쓰는 회화를 붙였는데 결과적으로 잘 안 씀,,,ㅎㅎㅎ
2000동에서 10000까지 만들었고 아래쪽에 한화로 대충 얼마인지 적혀 있어서 계산할 때도 편했는데요.
그리고 베트남 가시면 10k 이렇게 k를 붙여서 사용하는데 단어가 워낙 크기 때문에 1000은 k로 000을 생략하니 참고 바랍니다.
동지갑 만들어서 베트남 갔을 때 처음에는 부피가 커서 막상 안쓸 줄 알았는데 하노이가서 너무 편하게 잘 썼어요!
화폐단위도 다르고 야시장이나 노점상에서 빨리 계산해야 할 때 진짜 편해서 좋았어요!
너무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해서 다음에 베트남 여행 갈 때 또 사용하려고 남은 베트남 돈이랑 잘 넣어놓았습니다!
베트남 여행가시는 분들 동지갑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까 한번 만들어 보시고 두루두루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