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 싱싱하고 살이 꽉 찬 대게 먹을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속초 아라횟집
지난번 크리스마스 때 속초를 방문했는데요. 속초를 방문한 제일 큰 목적은 바로 대게를 먹기 위해서 방문했는데요.
속초 방문할 때 킹크랩 시세가 괜찮으면 킹크랩을 먹어야지 했었고 대게를 구매해도 이번에는 다른 곳에서 대게를 구매해야지 했었는데요.
왜냐하면 매번 속초를 방문하면 거의 아라횟집에서 대게를 구매해서 다른 곳에서도 구매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속초관광수산시장 들어가서 구경을 하다보이 어느새 아라횟집 앞에 멈춰서 있는 거 있죠,,,,ㅎㅎㅎ
결국 이번에도 아라횟집에서 싱싱한 대게를 구매했는데요.
속초 관광중앙시장에는 대게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 저희는 아라횟집을 다녀왔습니다.
아라횟집은 속초관광중앙시장 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속초 맛집 - 속초 현지 주민 닭강정 맛집 속초 관광수산시장 우리닭집
속초 맛집 - 속초 현지 주민 닭강정 맛집 속초 관광수산시장 우리닭집 지난번 속초를 다녀왔거든요. 그런데 속초에 방문하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죠!! 싱싱한 해산물도 꼭 먹어야 하지만 속
nininew.tistory.com
이건 예전에 방문했던 속초 닭강정 맛집 우리닭집 후기입니다. 닭강정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속초 맛집 - 연예인도 다녀간 속초 대포항 누룽지 오징어 순대 맛집 속초 모녀가리비
속초 맛집 - 연예인도 다녀간 속초 대포항 누룽지 오징어 순대 맛집 속초 모녀가리비 지난 크리스마스 연휴에 속초를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속초에는 맛집이 워낙 많이 있어서 어디를 가야 하는
nininew.tistory.com
그리고 이건 다음날 4시간 기다려 구매한 속초 존맛탱 모녀가리비 후기! 모녀가리비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시장 한 바퀴 돌면서 구경하고 괜찮아 보이는 곳에서 구매를 해야겠다 생각을 했는데 한바퀴 돌다 보니까 어느새 아라횟집 앞에 서 있었는데요.
국산대게도 있엇는데 확실하게 러시아 대게가 큼직하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연말에 방문을 했는데 연말이기 때문에 시세가 조금 올랐다고 하는데 저렴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비수기에 방문하시면 될 거 같았습니다.
러시아대게 2마리 할까 고민을 하다가 러시아대게 1 그리고 국내산 대게 1로 주문을 했습니다.
보통은 대게 1마리에 회를 섞어서 주문을 많이 하는데 저희는 대게를 좋아해서 2킬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게를 주문하시면 내장으로 볶음밥을 준비해 주시는데 저희는 내장을 좋아하기 때문에 볶음밥 말고 그냥 내장으로 요청을 드렸습니다.
내장으로 받으면 대게 살 찍어 먹기에도 좋고 숟가락으로 내장 떠먹기도 좋고 밥도 따로 비벼 먹기 좋은데요.
포장으로 숙소에서 먹을 예정이기 떄문에 식기 전 숙도로 돌아오기 위해서 발걸음 재촉해서 숙소로 돌아왔는데요.
그리고 포장된 대게를 열었는데 살수율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역시 믿고 먹을 수 있는 속초 아라횟집,,,!!!
게딱지도 큼직해서 내장이 푸짐하게 들어 있고 포장하는 과정에서 내장이 조금 흘렀지만 그래도 너무 좋았는데요.
대게를 먹으려고 미리 전단지도 챙겨갔었는데요. 대게 먹을 때 깔고 먹으면 뒤처리가 조금 수월하더라고요.
신문지, 전단지는 뭐 먹을 때 꼭 깔고 먹어야하는 국룰이죠,,,!!!
대게 2마리 아주 큼직한데 국산 대게가 러시아 대게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였습니다.
대게 다리 보는 순간 그냥 러시아 대게 2마리 할 걸 그랬나 살짝 후회하기도 했습니다.
왜냐하면 수입대게가 월등히 큼직해서 더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맛있는 대게 먹을 때 좋아하는 술 먹으려고 연태고량주를 샀는데요.
그런데,,, 생각을 못한 부분이 연태고량주 향이 진한 술이라서 대게랑 먹으니까 대게 특유의 향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대게 먹을 땐 소주가 최고인 거 같았습니다,,!!! 다음에는 잘 생각해서 주류를 준비해야겠더라고요.
대게 진짜 큼직해서 맘에 쏙 들었습니다.
대게랑 같이 먹으려고 닭강정도 구매를 했는데 대게가 진짜 푸짐해서 닭강정은 다음날 먹었습니다,,,ㅎㅎㅎ
집게발도 진짜 큼직하고 살이 꽉 차 있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게딱지 내장에는 밥 비벼서 먹었는데,,!! 역시 내장은 볶음밥으로 만들어 먹기보다는 그냥 떠먹거나 이렇게 밥 넣어서 비벼 먹는 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 같았습니다.
게내장에 밥 쓰윽 비벼서 큼직한 대게 다리 살 올려서 먹으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진짜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다음에 속초 방문한다면 재방문 예정인데요.
속초에서 맛있는 대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아라횟집 방문하시어 맛있는 대게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