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개운동 맛집 - 추억이 있는 원주 중국집 노포 맛집 개운동 찰로원
가끔 티비를 보면 가격 진짜 저렴한데 맛있어 보이는 식당 혹은 진짜 오래된 집인 거 같은 노포 맛집은 항상 우리 동네 근처는 아니고 다른 지역이거나 방문하기 힘든 곳에 있잖아요.
그런데 원주에도 이런 노포맛집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알고 보면 원주에도 은근 노포 맛집이 많은 것이 사실인데요. 지난 비 오는 어느 날 짜장면이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ㅎㅎ
어디 가서 먹어야 맛있게 먹을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예전에 학생 때 자주 방문했던 찰로원이 생각났습니다.
여기 찰로원은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짜장면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진짜 유명한 노포 중국집이거든요.
위치는 원주 개운동 옛 원주여자고등학교 현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목에 위치하고 있지만 워낙 맛집이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듯하고 혹시 처음 방문이신 분들은 지도 참고 바랍니다.
주차는 근처 골목에 하셔야 하는,,,,ㅎㅎ
찰로원! 얼핏 지나가면 영업을 하는지 안하는지 알 수가 없는,,,ㅎㅎㅎ
오랜만에 방문이라서 영업하는지 확인전화드리고 방문했습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고 6시인가 7시까지 영업하신다고 했던 거 같은,,,,ㅎㅎㅎ
영업은 전화로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메뉴판 진짜 저렴하죠! 학생때는 더 저렴해서 주말에는 특식 느낌으로 자주 사 먹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예전에 비하면 가격이 많이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요즘 물가에 비하면 아직은 많이 저렴한 거 같은데요.
짜장면과 탕수육 주문했습니다. 탕수육은 다른 매장에 비하면 별다른 차이는 없지만 나중에 양을 보시면 저렴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반찬은 여느 중국집과 다르지 않게 기본적인 반찬으로 제공을 해주시거든요.
단무지, 춘장 그리고 양파 기본적인 반찬을 내어주시는데요.
화려하진 않지만 깔끔하게 내어주셔서 마음에 쏙 들었죠.
그리고 탕수육과 짜장면 나왔습니다.
탕수육 소 사이즈인데 양이 진짜 푸짐해서 전혀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는 부분!!!
탕수육도 완전 옛날 어릴적 먹던 느낌이라서 진짜 반가운 거 있죠.
그리고 바삭한 탕수육에 두툼한 고기가 들어있어서 더욱 마음에 쏙 들고 심지어 소스가 달콤하지 않고 매콤해서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야채도 듬뿍 들어있어서 같이 먹기에도 참 좋은 거 같았습니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바삭하고 맛있는 탕수육과 짜장면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죠.
항상 티비보면 저렴하고 맛있는 중국집은 우리 동네만 없어서 아쉬웠는데 원주에도 저렴하고 맛있는 중국집이 있습니다.
짜장면도 옛날에 먹었던 그 맛 그대로 유지하고 있더라고요.
딱 보기에는 소스가 연해보일 수 있는데 드셔보시면 자극적이지 않고 딱 맞게 드실 수 있습니다.
고춧가루도 팍팍 뿌려 드시면 살짝 매콤한 맛에 감칠맛까지 추가할 수 있죠.
보통은 짜장면 너무 달콤해서 먹고나면 느끼하게 느길 수 있는데 찰로원은 간이 딱 맞아서 속이 불편하지 않더라고요.
어릴 적 찰로원 방문해서 먹었던 그대로의 분위기 그리고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원주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짜장면 드시고 싶은 분들은 찰러원 방문하시어 맛있는 짜자면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