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계동 맛집 - 신선한 해물과 닭고기 가득 들어있는 몸보신 황제전골 맛집 원주 단계동 수칼국수
큰 일교차에 건강관리에 관심이 늘고 있죠!!
특히 이럴 때일수록 몸보신에 관심도 생기고 얼큰하고 따뜻한 국물도 먹고 싶은 그런 마음이 있잖아요.
몸보신도 하면서 따뜻하고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원주 수칼국수 황제 반반 전골을 먹고 왔는데요.
이거 몸보신으로 먹기도 좋고 술안주로 먹기에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드셔보시면 좋을 거 같더라고요.
위치는 원주 단계동 농협 위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큰길에 위치하고 있고 워낙 맛집이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칼국수가 워낙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고요!!
매일 11시부터 24시까지 영업하시고 주말에는 21까지 영업 그리고 15시부터 17시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또 11시에 오픈하기 때문에 점심 식사 하시러 혹은 해장 칼국수 드시러 방문해도 좋을 듯!!
친구들이랑 낮술 먹으러 방문해도 좋을 거 같아요!
매장으로 들어가면 어항이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처음에는 LED화면인 줄 알았는데 자꾸 움직여서 보니까 진짜 어항이고 물고기들이 뭔가 홀릭한 느낌이 있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메뉴판!! 칼국수도 맛있는데 저희는 몸보신도 할 겸 반반 황제전골을 주문했는데요.
2인이 먹기에는 많다고 하는데 2인도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리뷰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먼저 내어주시는 겉절이!! 2가지 종류를 같이 내어주시는데 일반 겉절이와 매운 겉절이 2가지를 같이 내어주셨습니다.
빨간색 겉절이가 더 매콤해 보이지만 색이 진하다고 매운 게 아니라 청주 미친만두처럼 색이 연한 겉절이가 진짜 매콤한 겉절이입니다.
그리고 원래 칼국수 먹으러 가면 겉절이 맛있는 집이 칼국수도 맛있잖아요.
여기 수칼국수 겉절이도 맛있어서 칼국수도 맛있을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해물 그릇을 크게 내어주셨는데 해물이 진짜 한가득 들어있어서 해물 그릇을 두 개 주셨습니다.
해물이 진짜 넘치게 들어있어서 해물그릇을 크게 두개 주신 거 같은데요.
기다리던 황제 반반 전골 나왔습니다. 반반전골인 이유는 얼큰한 국물과 맑은 국물 두 가지로 나뉘어 있기 때문인데요.
두 가지 국물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거 같았습니다.
얼큰한 국물을 술안주, 맑은 국물은 해장으로 먹기 딱 좋은 맛인 거 있죠!!
술안주와 해장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요!!
해물이 한가득 들어있는 거 보이시죠~! 게, 가리비, 전복, 조개, 홍합, 닭고기, 미나리, 콩나물 등등 몸에 좋은 친구들과 몸보신과 안주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황제 반반 전골인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고기와 칼국수까지 제공을 해주셔서 더욱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아래 육수에 있는 해물을 먼저 드시면서 위쪽에 있는 해물은 샤부샤부처럼 익히면서 드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아래쪽에 조개, 홍합 듬뿍 들어있고 가리비와 키조개, 전복이 들어있어서 더욱 든든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구성이었습니다.
심지어 육수는 황태와 미역으로 우려낸 육수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시원해서 안주와 해장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가리비도 큼직하고 국물이 진짜 개운하고 시원해서 체증도 확 내릴 수 있는 시원함이었습니다.
닭고기도 있고 게도 있고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어느거 먼저 먹어야 할지 진짜 고민되는 거 있죠!!
닭고기도 큼직하고 조개도 천천히 먹어볼게요!! 그리고 게가 진심 살 가득해서 꽃게탕보다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거 있죠!!
해물을 어느 정도 먹었다면 이제 고기를 먹을 차례!!
고기는 양쪽에 넣을까 고민을 하다가 맑은 국물은 맑고 개운한 느낌 그대로 먹고 싶어서 얼큰한 국물에 고기를 다 넣었는데요.
약간 얼큰하면서 고기의 진한 국물을 느낄 수 있어서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국물이랑 먹으면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이미 배는 부르지만 칼국수 안 먹을 수 없잖아요!! 칼국수 면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그리고 맛있는 겉절이와 함께 먹으면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얼큰한 국물에 먹는 칼국수는 얼큰 칼국수 먹는 느낌이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하얀 칼국수는 개운하고 해장 칼국수 느낌!! 이 정도 육수면 칼국수만 따로 먹으러 가도 너무 좋을 거 같은데요!
원주에서 맛있는 황제 전골 혹은 칼국수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원주 수칼국수 방문하시어 맛있는 칼국수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