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계동 맛집 - 싱싱한 해물 맛볼 수 있는 원주 단계동 이자카야 원주 단계동 일월육일
원주 단계동에 아주 핫한 술집이 새로 생겼더라고요. 오픈형 주방 형태 로바다야끼 컨셉으로 신선한 재료들을 눈앞에서 보면서 재료들을 고르고 조리과정을 다 볼 수 있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여기 워난 핫 한 곳이라서 자리 없을까 봐 미리 예약하고 이른 저녁시간에 방문을 했는데요.
단계동 일월육일이라는 곳인데 낮술도 가능하고 워낙 인기 있는 곳이라서 손님이 진짜 계속 들어오고 많은 곳이더라고요.
위치는 원주 단계동 봉화산택지 뚜레쥬르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방문했을 때 문이 활짝 열려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오후 3시부터 새벽 2시까지 영업을 하시기 때문에 낮술도 가능하고 늦은 시간까지 맛있는 안주로 술 한잔 할 수 있죠!
이른 시간에 방문했는데 손님이 많아서 내부를 따로 찍지 못했어요,,,,ㅎㅎ
피크 시간에는 대기가 있을 정도로 핫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메뉴판!! 메뉴도 진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세트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서 나름 합리적인 가격에 여러 가지 맛볼 수 있어서 좋은 거 같더라고요.
세트로 주문도 가능하고 단품으로 주문도 가능한데 어느거 먹을까 한참을 고민 했지만 세트 2번으로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훈제 항정살 스테이크와 단새우 우니한판을 먹을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메뉴에는 오늘의 추천 생선이 붙어 있어서 생선 드시고 싶은 분들은 오늘의 생선으로 선택해서 드셔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 성게알이 국산이었는데 이제는 아마도 페루산으로 변경되었을 거 같은데요.
만약 방문했을 때 성게알 국산이라고 하면 꼭 드셔보셔야 합니다,, 성게알이 진짜 너무 싱싱하고 맛있더라고요.
기본안주로 오이와 떡뻥 그리고 보리된장을 주시는데 솔직이 이거만 있어도 술 한 병 먹을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떡을 직접 튀겨서 만들어 주시는 떡뻥은 매운 소스만 있으면 떡꼬치 느낌으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겉바속촉의 안주였는데요.
한상세트로 주문을 했더니 진짜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양 진짜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술 안주로 드신다면 3~4인도 먹기에 좋을 거 같았습니다.
단새우 우니한판은 일월육일의 베스트 메뉴로 맛과 신선함을 자부한다고 하는데 진짜 푸짐하게 제공되는 거 같았습니다.
단새우와 우니 그리고 단새우 머리튀김에 김초밥까지 진짜 푸짐하게 제공이 되는데요.
우니도 양 진짜 푸짐하고 싱싱해서 마음에 쏙 드는 부분이었는데 만약 방문했을 때 우니가 국산이라고 하면 꼭 주문해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한판에는 같이 곁들여 먹기 좋은 소스랑 김초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고추장, 마요네즈, 김까지 같이 주시기 때문에 다양한 조합으로 먹는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은데요.
단새우는 진짜 싱싱해 보였는데 국내산이라고 하더라고요. 열 마리 제공해 주시는데 얼음 올려 있어서 더욱 신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단새우는 일반새우와 다르게 부드럽고 단맛이 특징인 새우라고 하는데 입에 넣자마자 살살 녹는 게 일품이었습니다.
우니도 국내산이기 때문에 주문을 했는데 원주에서 먹은 우니 중 제일 싱싱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냥 따로따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김이 있어서 김 위에 오이와 단새우, 우니와 고추냉이 같이 올려서 먹으니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싱싱한데 양도 푸짐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고소한 단새우 머리튀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요네즈 찍어서 먹으니까 진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고소하고 맛있고,,, 이거는 꼭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김초밥도 같이 주셔서 중간중간 김초밥만 먹어도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거든요.
단촛물로 만들어 새콤한 맛인데 우니 올려서 먹으니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우니가 진짜 너무 맛있는데 녹진한 맛이 느껴지고 비린맛도 하나도 없고 고소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방문했는데 우니가 국내산이라고 하면 반드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항정살 스테이크 나왔습니다. 항정살 아래쪽에 구운 파가 깔려있고 잘 구워진 항정살을 먹기 좋게 썰어서 내어주셨는데요.
소스로 시치미, 고추냉이, 홀그레인 머스터드, 쌈장인지 젓갈인지,,, 내어주셨습니다.
그리고 간장 날계란을 같이 주시는데 계란 풀어주시고 고추냉이까지 넣어서 섞어 먹는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육즙이 느껴지게 찍어보고 싶었는데 육즙 느껴지시나요,,,?ㅎㅎ
해산물 맛집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돼지고기 맛집인 거 있죠,,!! 양도 꽤 푸짐하고 훈제 향도 느껴지는 게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감도 쫄깃하고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구운파와 함께 먹으면 파향과 육즙 가득한 항정살 그리고 쫄깃한 맛에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얇게 썰어주시기 때문에 부드러운데 느끼하지 않고 술안주로 먹기 딱 좋은 거 같았습니다.
앞쪽에 손님이 빠져 다찌 찍어봤는데요. 앞쪽에 앉으시면 얼음 위에 있는 신선한 재료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고 조리과정을 보면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찌에 자리가 있다면 다찌에 앉아서 맛있는 음식 드셔도 분위기 너무 좋을 거 같았습니다.
이대로 마무리 하기에는 뭔가 아쉬워서 참깨라면 주문했습니다.
국물이 필요한 거 같았는데 전골메뉴는 너무 과한 거 같았고 참깨라면이 있어서 참깨라면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일단 라면에 콩나물 넣어 주시고 얼큰 칼칼하게 끓여주시면서 참깨의 고소함도 맛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해산물 나베, 튀김이나 구이 등등 다양한 안주를 먹을 수 있고 분위기도 좋아서 데이트로 방문해도 좋을 거 같았습니다.
해산물뿐만 아니라 고기도 먹을 수 있어서 해산물 싫어하는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같아서 더욱 인기 있는 곳 같았습니다.
원주에서 싱싱한 해산물 그리고 맛있는 고기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원주 일월육일 방문하시어 맛있는 안주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