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계동 맛집 - 예약필수 원주 이모카세 맛집 원주 단계동 해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주 단계동 맛집 - 예약필수 원주 이모카세 맛집 원주 단계동 해촌

반응형

 

 

원주 단계동 맛집 - 예약필수 원주 이모카세 맛집 원주 단계동 해촌

 

전국적으로 유행하는 문화 바로 이모카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마카세와 이모님들이 챙겨주시는 안주를 합쳐서 이모카세!! 

 

원주에도 이모카세의 원조급이라고 할 수 있는 원주 해촌이 있는데요. 

 

해촌은 원래 예전에도 맛있는 안주 먹으러 방문하던 곳인데 이제는 이모카세로 영업하는 날이 있어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해야 하는 이모카세로 변경되었는데요. 

 

매장으로는 예약이 안되고 인스타 #송꽐라 @joooooonho 통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2인 예약은 힘들었는데 2인 예약문의도 많아서 이제는 2인도 받아주신다고 하길래 2인 예약 후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원주 단계아파트 후문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해촌은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원래 진짜 유명한 아재맛집이라서 아는 사람만 방문하던 곳이었는데 이제는 이모카세로 변경되었고 아저씨들이 가끔 들어오셔서 먹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거 같았습니다. 

 

아마도 이모카세 영업하지 않을 땐 그냥 일반 손님도 받는 거 같은데 그래도 자리가 없는 경우 많을 듯,,,ㅎㅎ

 

미리 예약하고 방문했더니 조개탕, 고추, 마늘, 쌈장, 초장, 쌈채 미리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기본 시작이 7시부터 시작으로 알고 있는데 조금 일찍 방문원하시는 분들은 예약하실 때 조절하시면 시간 조절해 주시는 거 같아요. 

 

저희는 퇴근하고 방문해서 7시로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조개탕이 미리 준비되어 있었는데 조개 듬뿍 들어있고 칼칼함을 잡아줄 청양고추도 들어있었습니다. 

 

조개 싱싱해 보이고 양도 푸짐해서 마음에 쏙 들었는데 조개탕은 중간중간 국물 떠먹기 진짜 좋은 거 같았습니다. 

 

예전에 해촌 방문했을 땐 홍가리비 혹은 조개탕을 기본 안주로 주셔서 놀랐는데 이모카세에도 조개탕이 올라왔고 겨울시즌에는 아마도 홍가리비탕을 주실 듯,,ㅎㅎ

 

그리고 첫번째 음식으로 소시지무스비가 나왔는데 처음에는 스팸인 줄 알았는데 옛날 분홍소시지더라고요. 

 

참기름 양념에 밥 비비고 소시지 큼직하게 올려주셔서 맛이 없을 수 없는 별미 중의 별미였습니다. 

보쌈이 나왔습니다. 2인 방문했는데 양이 진짜 푸짐해서,, 처음에는 다른 테이블에 나가는 보쌈인 줄 알았는데요. 

 

그런데 2인테이블에도 보쌈을 진짜 푸짐하게 주시는 거 있죠,,, 사실 보쌈만 있어도 소주 3병 먹을 수 있을 거 같은데 양도 푸짐하고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보쌈에는 오징어 숙회와 미나리가 올려 있는데 그때그때 제철 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거 같았습니다. 

 

보쌈은 야들야들 부드러워보이고 살코기는 쫄깃해 보이는 게 군침이 싹 돌았고 김치속도 같이 주시는데 적당히 매콤해 보여서 아주 맛있어 보였습니다. 

 

보쌈은 그냥 먹어도 야들야들하고 잡내 하나도 없고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알배추도 좋아하는데 알배추도 주셔서 알배추에 보쌈 올려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징어에 미나리도 올려서 더욱 푸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다음안주로 청어알쌈이 나왔습니다.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여름안주인 거 같은데요. 

 

오이에 두부만 올려서 청어알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게 먹거를 수 있는데 보쌈에도 올려먹고 상추쌈에도 넣어먹고 소시지 무스비 밥 올려서 같이 먹어도 맛있어요. 

 

청어알이 맛있어 같이 곁들여 먹어도 진짜 맛있는 거 있죠!! 

그리고 원래는 회무침이나 회국수가 나오는 줄 알았는데 육회가 나왔더라고요. 

 

육회 안 먹은지 오래된 거 같아서 오히려 좋더라고요. 

 

심지어 육회에 감태와 새우를 같이 주셔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육회에는 잡내 하나도 없고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양념도 딱 적당해서 공깃밥 하나 주문해서 육회비빔밥 만들어 먹고 싶더라고요. 

 

비싼 감태도 같이 주시는데 큼직한 감태에 육회 올려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죠!! 

여기서 끝이 아니라 해촌에서 진짜 맛있게 먹었던 꼬막무침을 내어주시는데요. 

 

해촌이 꼬막무침 맛집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단독메뉴로 해촌 꼬막무침도 먹어봤었는데 꼬막무침 진짜 원주에서 원탑이라고 할 수 있거든요. 

 

꼬막무침도 내어주셨는데 안주가 너무 푸짐하고,, 심지어 배도 불러서 포기하고 집가야 하나 고민을 했다니까요,, 

 

2인 방문하능하긴 하나 안주 양이 진짜 푸짐하고 다양해서 친구들이랑 같이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다시 정친차리고 열심히 먹어볼게요!! 감태랑 밥 올려서 뇸뇸!! 

 

청어알쌈도 먹고 새우도 먹고 다양한 안주를 다양한 조합으로도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여기는 양 많은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야 좋을 거 같아요. 

 

미나리 새우전도 나왔는데 전도 해촌에서 빠질 수 없거든요,,,,ㅎㅎㅎ

 

바삭바삭 전도 맛있게 클리어했습니다!!! 

그리고 해촌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두부전골!! 이거 해촌갈 때 두부전골만 주문해서 먹을 정도로 좋아하고 맛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들기름 향 강하고 두부, 버섯 푸짐하게 들어있는데 칼칼해서 마지막으로 떠먹기 좋았던,,,,ㅎㅎㅎ

 

공깃밥 한그릇 주문해서 비벼 먹으면 진짜 맛있는데 이미 배불러 공깃밥은 포기,,,,ㅎㅎㅎ

마무리로 과일 안주,,!!! 수박, 파인애플, 멜론 주셨는데 과일은 그날그날 달라지는 듯,,ㅎㅎㅎ

 

파인애플 먹고 소화살짝 시키고 다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안주 진짜 푸짐한데 양도 푸짐해서 맘에 들어요. 그런데 2인은 너무 배불러서 친구들하고 같이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8월을 이모카세 쉬고 9월부터 다시 시작한다고 하니 꼭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원주에서 맛있는 안주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주 이모카세 해촌 꼭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