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계동 맛집 - 원주에서 도깨비살 맛볼 수 있는 원주 고기 맛집 원주 단계동 노포집
제법 서늘해진 날씨에 맛있는 고기 먹으면 좋을 거 같아서 고기 맛집을 검색해 봤죠!!
그런데 원주에서 도깨비살을 맛볼 수 있는 국내산 특수부이 전문점 노포집이 생겼더라고요.
선선해진 날씨에 숯불에 고기 구워 먹어도 좋을 거 같아서 퇴근 후 바로 방문해 봤습니다.
위치는 원주 봉화산택지,, 백간공원 지나서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데 나름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였습니다.
9월말까지는 껍데기 1장 혹은 소주 1병 무료였는데 계속해서 이벤트를 해주시는 거 같았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보니 손님이 많아서 내부 사진을 찍을 수 없더라고요,,,
제일 중요한 메뉴판은 찍어왔습니다. 고깃집인데 원주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도깨비살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이것저것 다 먹어보고 싶은데 모둠 메뉴도 있어서 모둠메뉴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기본찬으로 마늘, 쌈장, 고추냉이, 멜젓, 쌈무, 마카로니 샐러드, 양파지, 파김치, 깻잎지, 쌈채 제공해 주셨습니다.
앞접시에는 마늘소스와 소금이 개별로 놓여있었는데요.
그리고 모둠고기가 나왔는데 밑간 하지 않은 생고기 그대로 제공이 되었고 고기 퀄리티가 좋아 보였습니다.
화력 좋은 숯불에 고기를 올려주시면서 이고기는 무슨 고기인지 설명도 해주셨는데요.
모둠한판에는 가브리살, 껍목살, 도깨비살, 삼겹살 포함되어 있었고 다른 고기는 다 먹어본 거 같은데 도깨비살은 처음이라서 신기하더라고요.
도깨비살은 돼지 뒷목에서 손바닥만큼 나오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부위라고 하는데 맛이 진짜 궁금하더라고요.
그리고 노포집이 좋은 이유는 바로 이거! 고기를 2인분 이상 주문하시면 청국장을 서비스로 제공해 주시는데요.
원래 청국장 좋아해서 고깃집 갔을 때 청국장 있으면 꼭 주문해서 먹는 편인데 요기 노포집에서는 기본적으로 청국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그냥 흉내만 낸 청국장이 아니라 진짜 진한 청국장이라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청국장 맛보는 동안 고기가 익었는데요.
맬젓에는 고추랑 마늘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주시고! 그리고 숯불이 좋아서 고기가 금방 익어서 좋았습니다.
가브리살을 먼저 먹어봤는데 고기 진짜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가브리살이 원래 담백하고 부드러운데 노포집 가브리살은 고소한 맛까지 추가되었습니다!!!
껍목살은 말이 필요 없는 맛있는 부위,,!!!
처음 먹어보는 도깨비살은 맬젓 푹 찍어서 먹어봤는데 약간 갈매기살 같은 느낌이 있었는데 갈매기살이 살짝 쫄깃하다면 도깨비살은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있더라고요.
처음 먹어보는데 맛있어서 다음에는 도깨비살이랑 껍목살만 주문해서 먹을 듯,,ㅎㅎㅎㅎ
고기가 맛있어 그냥 고기만 먹어도 맛있는데 쌈으로 같이 먹으니까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 있죠!!
심지어 쌈장이 보리된장이라서 살도 덜 찌는 느낌,,,ㅎㅎㅎ
모둠에는 삼겹살도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 숯불에 구워먹는 삼겹살은 참을 수 없잖아요.
그런데 밥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을 거 같아서 공깃밥도 주문했습니다.
고기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청국장이 있어서 공깃밥 같이 주문해서 먹으면 청국장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서 주문했습니다.
밥과 고기의 조합은 최고의 조합,,!!!
상추에 밥 올리고 고기랑 쌈장만 올려도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노포집 고기가 진짜 맛있어 더욱더 맛있는 느낌,,!!
청국장이 있어서 후식을 고민하다가 라면을 발견하고 라면을 주문했습니다.
라면을 딱 주문했는데 면발도 꼬들꼬들하고 국물 맛도 딱 맞고 맛있게 끓여주셨습니다.
그래서 결국 소주 한 병 추가해버린,,,ㅎㅎ 반찬으로 파김치도 있어서 꼬들꼬들 라면이랑 파김치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잖아요.
하지만 한국인의 진짜 마무리는 탄수화물이죠! 청국장에 밥 말아서 든든하게 마무리했습니다.
고기도 맛있게 먹었는데 청국장도 맛있어 너무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던 노포집입니다.
생소한 도깨비살도 맛있게 먹어서 다음에도 특수부위 먹고 싶을 때 재방문 예정입니다.
원주에서 맛잇는 특수부위 특히 도깨비살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노포집 방문하시어 맛있는 고기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