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계동 맛집 - 제철 활주꾸미 샤부샤부 먹을 수 있는 원주 맛집 원주 단계동 오야오야
제철에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봄에는 도다리도 유명하고 주꾸미를 꼭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주꾸미볶음도 맛있지만 주꾸미 샤부샤부가 먹고 싶어서 검색을 해봤는데 원주 오야오야에서 주꾸미 샤부샤부를 많이 드시는 거 같았습니다.
오야오야만 주꾸미 샤부샤부를 먹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까 단계동 광어한마리에서도 주꾸미 샤부샤부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오야오야로 방문하게 되었는데 봄철에 주꾸미 샤부샤부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자리가 없을까봐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원주 봉화산택지 강원한우곱창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지만 워낙 맛집이라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택시를 타고 방문했는데 택시 기사님이 잘 알고계셔서 앞쪽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는데요.
매주 일요일 휴무이고 매일 17시부터 01시까지 영업을 하신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제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인데 찰가자미, 밀치, 문어숙회, 활주꾸미 샤부샤부, 참돔 등 다양한 제철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판! 여러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지만 저희는 주꾸미 샤부샤부 먹으러 갔기 때문에 주꾸미 샤부샤부 주문했는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저희는 2인 방문이라 7만 원 생각하고 방문했는데 7만 원짜리는 해산물 모둠이 6종이 제공되고 구이가 없다고 9만 원은 먹어야 한다고 사장님께서 말씀,,,, 해주셨어요,,
뭔가 기분좋게 먹고 싶어서 9만 원짜리로 선택을 했는데요.
기본찬으로 황태미여국, 초장, 기름장, 간장 제공해 주셨고 감자튀김을 내어주셨습니다.
그리고 9만원짜리 주꾸미 샤부샤부에 제공되는 해산물 모둠!!
거북손, 골백이, 해삼, 전복, 소라, 멍게, 주꾸미 다리, 간을 제공해 주셨어요.
거북손을 티비에서만 보다가 이렇게 먹는 건 처음인데 반으로 잘라서 쏙 빼먹으니까 쫄깃쫄깃한데 번거로움에 비해 먹는 건 적은 같아요,,ㅎㅎ
나머지는 이미 알고 있는 맛이고 예상 가능한 맛,,!!
그리고 가운데 무슨 생선의 간 같은데 약간 참치맛이 느껴지고 크리미하면서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구이가 나왔는데 임연수어 구이가 제공되더라고요,,, 네,, 고소하게 먹기에는 나쁘지 않았어요!
그리고 기다리던 주꾸미 샤부샤부가 제공되었는데 미리 끓여놓은 육수에 무, 냉이. 게 한 마리가 들어있었습니다.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폰즈소스와 청양고추를 주셨는데요.
청양고추는 폰즈소스에 넣어서 드셔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칼칼한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샤부샤부 국물에 청양고추 넣어서 드시면 국물도 칼칼하게 먹기 딱 좋았어요.
안주로 먹기에도 좋고 속풀이용 국물로 먹기에도 참 좋았는데요.
샤부샤부용 야채와 고기 그리고 중요한 활주꾸미 등장했어요.
생각보다 야채를 푸짐하게 주시더라고요. 청경채, 배추, 팽이버섯, 숙주, 당근, 대파, 떡 넉넉하게 주셨는데요.
활주꾸미를 주문했더니 주꾸미가 꿈틀꿈틀 아주 징그럽고 미안하지만 빨리 먹어야겠더라고요.
육수에 야채를 먼저 넣어서 채수를 우려주시고 채소가 어느 정도 있으면 주꾸미를 넣어볼게요.
꿈틀꿈틀 거리는 모습이 주꾸미에게는 살짝 미안하지만,,, 싱싱한 주꾸미이기 때문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잘 익은 주꾸미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소스를 찍어서 청양고추와 함께 뇸뇸!
그리고 머리를 먹으려고 잘라봤는데 안 익었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넣어서 익혔는데 머리를 익히기 위해서는 10분 정도 익혀야 한다고 하니 미리미리 넣어서 익혀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잘 익은 주꾸미와 야채 그리고 국물까지 넉넉하게 덜어서 먹었는데 게랑 물도 들어가고 백골뱅이에 야채까지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국물이 진짜 진하고 맛있더라고요.
머리에서 먹물이 터져 국물이 검은색으로 변하기는 했지만 머리를 먹물과 함께 먹으니까 내장의 크리미함도 좋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중간에 대파김치도 주셔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고 육수가 너무 맛있어 육수까지 추가해서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머리는 꼭 10분정도 보글보글 끓이면서 충분히 익혀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주꾸미는 어느정도 먹었고 깔끔한 국물도 먹었으니까 이제 고기를 넣어볼게요!
고기를 처음부터 같이 넣어 먹어도 맛있는데 저희는 처음에는 깔끔하게 해물 육수로 먹고 싶어서 고기를 나중에 따로 넣었는데요.
해물 육수로 어느정도 맛보다가 고기를 넣어서 고기육수까지 맛봤는데 진한 고기국물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머리도 10분 충분히 익혀서 드시는 거 추천! 원래 칼국수 사리나 만두사리 먹으려고 했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배불러 못 먹음,,,
2인 7만원 주꾸미 샤부샤부도 충분할 거 같은 느낌,,,ㅎㅎ
원주에서 맛있는 주꾸미샤부샤부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주 오야오야 방문하시어 맛있는 주꾸미 샤부샤부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