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구동 맛집 - 시원하고 매콤하게 먹기 좋은 물회 맛집 원주 단구동 강릉사천물회
아직 낮은 기온이 높아서 날씨가 덥게 느껴지는 거 있죠,,,ㅎㅎ
일하는 주말 퇴근하고 어느 거 먹을까 고민을 했는데 시원한 음식도 생각이 나고 해장도 필요했기 때문에 메뉴를 고민하다가 물회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물회 먹은지 오래된 거 같아서 물회 먹으러 원주 단구동 강릉사천물회 진짜 오랜만에 방문했는데요.
원주에는 다양한 물회 맛집이 있지만 강릉사천물회는 원주에서 맛있는 도다리물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위치는 원주 단구동 박경리 문학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진짜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메뉴가 살짝 변경된 거 같기도 하면서,,ㅎㅎ
도다리 물회 전문인데 세꼬시로 드실 분들은 세꼬시로 주문 그리고 세꼬시 싫어하시는 분들은 도다리물회로 주문을 하면됩니다.
덮밥도 준비되어 있는데 여기는 개인적으로 물회 맛집인 거 같아서 물회만 먹어봤습니다.
소면은 기본제공이 되었었는데 이제는 소면 드실 분들은 말씀드려야 소면을 챙겨주시더라고요.
주문하고 기본찬 챙겨주셨습니다.
반찬으로 김치, 콩자반, 마카로니샐러드, 오이무침, 어묵볶음 그리고 소면 제공해 주셨고 물회나 덮밥 주문하시면 미역국 같이 내어주십니다.
공깃밥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물회를 먹고 먹는 밥이라서 그런지 밥은 양 조금 적었습니다.
그런데 밥 처음 봤을 때 양 적어서 아쉬울 뻔했으나 물회도 먹고 밥을 먹었더니 진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양 전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물회 나왔습니다. 그냥 초장에 물 타서 주시는 물회 맛이 아닌 사장님이 직접 만드시는 양념장으로 맛을 내는 거 같은 물회가 나왔는데요.
도다리 회도 진짜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마음에 속 들었고 아래쪽에는 싱싱한 야채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물회에 야채가 들어가야 아삭아삭하면서 개운하고 시원하게 드실 수 있는 거 아시죠?!
아삭아삭 야채와 쫄깃쫄깃 도다리 회 그리고 매콤 새콤한 육수까지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물회는 해장으로 먹기에도 참 좋은 거 같은데요.
회도 진짜 푸짐하게 들어있고 싱싱해서 해장으로 방문했다가 해장술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도다리는 세꼬시로 많이 드시는데 여기에서는 뼈 안씹히는 도다리회로 물회를 드실 수 있어서 세꼬시 싫어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아삭아삭한 야채와 쫄깃쫄깃 도다리회 한 입 가득 먹고 육수 떠 드시면 진짜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죠.
어느 정도 드시고 난 뒤에는 이렇게 소면을 넣어서 소면도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물회는 개인 호불호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 같아서 물회 먹으러 가면 소면을 먹고 밥도 말아서 먹는 편인데요.
강릉사천물회는 육수에서도 초고추장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고 먹고 난 다음에도 속이 불편하지 않아서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물회 맛집이라고 생각됩니다.
해장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자신 있게 드셔보시라고 추천해 드릴 수 있는 물회 맛집 중 하나인데요.
원주에서 맛있는 물회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원주 강릉사천물회 방문하시어 맛있는 물회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