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구동 맛집 - 원주에서 싱싱한 막회 먹을 수 있는 원주 단구동 초장집
오랜만에 회를 먹으러 갔는데 동네 횟집이 마침 쉬는 날인 거 있죠.
고민을 하다가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초장집을 다녀왔는데요.
초장집은 처음 방문이었는데 나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다음에 회 먹고 싶을 때 또 방문할 거 같은데요.
위치는 원주 단구동 고고싱 떡볶이 근처 회전교차로 위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큰길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아직은 꽤 쌀쌀한 날씨라서 손님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요기 원래 웨이팅 있는 맛집입니다.
실내는 포장마차 느낌이라서 술 한잔하기 딱 좋은데요.
초장집은 막회가 시그니처 메뉴인데 단품으로 주문도 가능합니다.
막회의 경우 그날그날 회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는데 드시고 싶은 단품메뉴로 주문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아래쪽에 막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는데요.
막회가 처음이신 분들도 있으니까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더라고요.
기본적으로 김, 기름장, 막장, 고추냉이와 뜨끈한 홍합탕 그리고 물회를 주시는데요.
홍합탕은 뜨끈하고 칼칼해서 요즘 날씨에 먹기 딱 좋았고 물회는 회가 들어있지는 않았는데 나중에 회를 넣어서 물회로 만들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막회 2인 소 사이즈 주문했는데 회가 두툼하고 양도 푸짐합니다.
아래쪽에 야채도 깔려 있어서 더욱 푸짐하게 보이는 거 있죠!!
광어랑 숭어인가 했는데 숭어가 아니라 무슨 다른 이름이었는데,, 뭐였지,,,ㅎㅎㅎ
아무튼 쫄깃하고 맛있는 회였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꼬막비빔밥도 함께 제공해 주시는데요.
초장집에서 막회를 드시면 회도 먹을 수 있고 꼬막비빔밥도 먹을 수 있어서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놀라지 마십시오!! 막회를 주문하시면 막회와 꼬박 비빔밥 그리고 해산물 모둠 소 사이즈까지 함께 먹을 수 있어요.
막회 치고 가격이 좀 있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푸짐하게 내어주시면,, 진짜 가성비 좋은 듯!!
푸짐하고 회에 해산물 그리고 꼬막비빔밥까지 먹을 수 있잖아요!
해산물 모둠에는 새우, 전복, 생선껍질, 가리비, 멍게 제공해 주셨는데요.
사실 이정도 퀄리티면 다음날 출근 안 하고 술 먹어야 마음껏 술 먹을 수 있을 듯,,ㅎㅎㅎ
회를 어느정도 먹다가 특제소스 넣어서 막회를 비벼먹었는데요.
야채랑 먹어도 맛있고 김에 싸서 먹어도 맛있는데 회가 두툼하고 신선해서 하나도 비릿하지 않아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 같았습니다.
꼬박 비빔밥이 있어서 탄수화룸 먹었지만 그래도 더더더 필요한 칼칼한 국물!
매운탕 먹을까 고민했는데 해물라면이 있어서 해물라면 선택!!
청양고추도 돌려주시고 해물이 들어있어 국물이 칼칼하고 개운해서 마무리로 먹기 좋았습니다.
원주에서 맛있는 회 아니 막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주 초장집 방문하시어 푸짐하게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