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구동 맛집 - 원주 돌판삼겹살 맛집 불쇼는 서비스 원주 단구동 돈꼬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주 단구동 맛집 - 원주 돌판삼겹살 맛집 불쇼는 서비스 원주 단구동 돈꼬

반응형

 

 

원주 단구동 맛집 - 원주 돌판삼겹살 맛집 불쇼는 서비스 원주 단구동 돈꼬

 

갑자기 봄날씨가 되는 거 같더니 겨울이 봄을 시샘하듯 꽃샘추위가 있었는데요. 

 

이런 날씨에는 뜨끈하게 국물요리도 좋지만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삼겹살을 먹어도 참 좋은데요. 

 

오랜만에 맛있는 삼겹살 먹으러 다녀왔는데요. 단구동에 돈꼬라고 커다란 돌판에 구워 먹는 삼겹살이 진짜 맛있는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요즘 커다란 돌판에 구워먹는 삼겹살 맛집이 거의 없어 오랜만에 맛있는 삼겹살 먹으러 돈꼬를 다녀왔는데요. 

 

위치는 원주 구곡청구 2단지 아파트 근처 상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원주 구곡 청구 2단지 아파트 건너편 상가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골목에 위치하고 있지만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돈꼬는 매주 일요일 휴무이고 16시부터 23시까지 영업을 하시는 고기 맛집인데요. 

 

매장으로 들어가면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가족들과 식사도 가능하고 단체석도 있어 직장인 회식으로 방문해도 참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불판도 큼직해서 가족외식이나 회식으로 방문해도 참 좋을 거 같은데요! 

 

메뉴판 옆쪽에는 고기 숙성고가 있어 72시간 동안 숙성된 암퇘지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더욱더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는데요. 

 

맛있는 어느 고기를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세트메뉴가 있어 세트메뉴로 주문을 할까 고민을 했지만 삼겹살이 맛있을 거 같아 생삼겹살 2인분 주문했습니다. 

돈꼬의 좋은 점은 바로 청국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인데요! 

 

개인적으로 고깃집에서 고기 먹고 청국장이 있으면 주문해서 먹을 정도로 청국장을 좋아하는데 돈꼬에서는 기본으로 청국장을 제공해 주셔서 너무 좋은,,!!! 

 

커다란 불판에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올려주시는데 불판의 온도가 300도 이상이 되어야 고기를 맛있게 구워 먹을 수 있어서 온도계로 300도 이상이 되었을 때 올려주신다고 합니다. 

 

불판의 온도가 300도가 되었을 때 맛있어 보이는 삼겹살을 불판위로 올려주셨는데요.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시는 건가 싶었는데 타지않게 앞뒤로 뒤집어 주시면 직원분이 고기 잘라주시고 불쇼까지 해주신다고 하더라고요! 

고기가 익는동안 반찬이 세팅되었는데요. 

 

고기랑 같이 구워먹을 수 있는 고사리, 콩나물, 볶음김치 그리고 마늘, 쌈장, 고추냉이와 소금, 쯔란, 카레가루, 파절임, 쌈채 내어주셨습니다. 

 

밑반찬으로 볶음김치를 주시는데 볶음김치가 진짜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청국장이 진짜 너무 맛있어 보이는,, 콩도 가득하고 두부. 김치가 들어있는 진한 청국장인데요. 

 

청국장 보는 순간 바로 공깃밥 주문해서 먹어야 했나 싶었어요. 

그리고 매장 한쪽에는 셀프바가 있어서 부족한 반찬 리필 가능합니다. 

 

셀프바에는 모든 반찬이 있는 게 아니라 생김치, 마늘, 쌈장, 고추, 쌈채 그리고 고기 찍어 먹을 수 있는 소금류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파절임, 볶음김치 등등 셀프바에 없는 메뉴는 사장님께 요청드려야 합니다. 

300도의 불판에서 고기가 맛있게 익어가는 중인데 처음에는 삼겹살을 올려주시고 타지 않게 잘 뒤집어 달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고기 타지 않게 앞뒤로 잘 뒤집고 있었는데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직원이 와서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더라고요. 

 

그리고 도순 높은 술을 부어서 불을 붙여 불쇼를 보여주더라고요. 

 

이렇게 불쇼를하는 이유는 보여주기가 아닌 고기 잡내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하더라고요. 

 

고기 추가 주문시에는 불쇼가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불쇼를 마치고 고기 조금 더 익히면 되는데요. 

 

고사리, 볶음김치, 콩나물 올려주시고 같이 주신 멜젓도 한번 끓이기 위해서 불판 위로 올려봤어요. 

 

잘 익은 고기 먼저 고기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 먹어봤는데 숙성고기라서 그런지 잡내 없이 고소하고 너무 맛있게 먹기 좋은 거 있죠!! 

잘 익은 고기는 타지 않게 한쪽으로 쌓아주시고!! 본격적으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청국장도 먹어야 하기 때문에 공깃밥도 주문해서 고기와 밥 그리고 청국장까지 같이 먹기로 했는데요. 

 

밥이랑 같이 먹으니까 고기가 더 맛있고 청국장도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그리고 삼겹살 추가,,!!! 고기가 맛있어 삼겹살 1인분 추가했는데,, 네, 그렇더라고요,,ㅎㅎ

 

추가 주문고기는 불쇼가 없고 그냥 알아서 구워먹어야 한다고 하셨고 앞뒤로 잘 구워서 먹었어요,,ㅎ

그리고 볶음밥 주문!! 커다란 불판에 복음밥은 먹어야 할 거 같아서 배는 부르지만 맛보려고 볶음밥 주문!! 

 

그리고 꽤나 전문적인 스킬로 밥을 잘 볶아주시더라고요. 

 

꼬들꼬들 볶음밥까지 맛있게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고기도 맛있고 볶음밥도 맛있는데 볶음밥은 꼭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원주에서 맛있는 삼겹살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주 돈꼬 방문하시어 맛있는 삼겹살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