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구동 맛집 - 100% 감자로 만든 현지인 옹심이 맛집 원주 단구동 토지옹심이
원주에는 100% 감자로 직접 만드신 원주 현지 옹심이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에 방문하면 감자로 만든 옹심이 그리고 메밀로 만든 칼국수를 이용한 옹심이 메밀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하게 먹기 좋은 막국수도 있어 원주 맛집을 찾으시는 현지분들 뿐만 아니라 원주로 관광을 오신 분들이 많이 방문하는 맛집인데요.
특히 점심시간에는 맛있는 옹심이를 드시기 위해서 더욱 많은 분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웨이팅은 필수라고 하는데요.
원주 토지옹심이 위치는 단구동 박경리 문화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 혹은 골목주차를 이용하셔야 하며 단구동 이외에도 원주 혁신도시에도 토지옹심이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이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을 하시는데요.
매장이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지만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근처에는 다른 맛집이나 카페들이 있어서 원주로 미식 여행을 오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거 추천드리는데요.
메뉴판!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손님이 많은 날에는 옹심이만은 주문이 안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옹심이만 먹어도 맛있지만 메밀칼국수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옹심이 칼국수 그리고 감자전을 주문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이는데 막국수에 들어가는 양념장, 야채는 국내산 식자재로 만들어 주신다고 하니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겠죠.
그리고 이곳에서 만들어지는 옹심이는 사장님이 국내산 감자만을 사용하여 매일 직접 만드시는 수제 옹심이라고 합니다.
기본찬으로 열무김치와 무생채 그리고 보리밥을 조금 내어주시거든요.
그리고 테이블마다 고추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고추장 넣고 무생채와 열무김치 조금 넣어 보리밥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자칫 칼국수만 먹으면 뭔가 부족할 수 있지만 이렇게 보리밥을 같이 먹으면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거 같은데요.
토지옹심이는 회전률도 좋아서 웨이팅이 길지는 않을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등장한 옹심이칼국수! 음식 나오는 속도도 빨라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음식 받을 수 있었습니다.
김가루 듬뿍 그리고 후춧가루 톡톡 뿌려 나오는데 잘 섞어서 드시면 너무 맛있는 식사를 하실 수 있죠!
강원도에는 유독 감자나 메밀이 유명해서 옹심이, 메밀 맛집이 많은데 원주에서 옹심이 혹은 메밀 맛집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자신 있게 토지옹심이를 추천드릴 수 있는데요.
쫄깃쫄깃 옹심이도 가득 들어있고 메밀 칼국수도 들어있어 더욱 다양하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감자 전분때문에 국물도 맑은 국물이지만 스프처럼 진하게 드실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요즘 같은 비오는 날씨에 따뜻한 국물 생갈날 때 먹으면 진짜 좋을 거 같은 옹심이 칼국수인데요.
저희는 감자전도 주문해서 먹었는데 감자전도 진짜 두툼하고 테두리는 바삭해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거 있죠!
감자전에는 찍어 먹을 수 있는 간장을 주시는데 테이블에 있는 고추를 간장에 넣어서 같이 드신다면 더욱 맛있는 감자전을 드실 수 있습니다.
쫄깃쫄깃하고 두툼한 감자전을 매콤한 고추와 함께 드신다면 더욱 든든하게 드실 수 있죠!
옹심이 한 숟가락 먹고 감자전 먹고 스프같은 옹심이 국물 떠 먹으면,,,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토지옹심이에서 인생 옹심이를 맛봤는데 원주에서 맛있는 옹심이, 감자전, 메밀국수, 막국수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방문해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원주에서 맛있는 옹심이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토지옹심이 방문하시어 맛있는 옹심이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