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명륜동 맛집 - 오동통 제철 새우구이 먹을 수 있는 원주 횟집 추천 원주 명륜동 착한수산
가을,, 가을에는 먹어야 하는 제철 음식이 많이 있잖아요. 특히 겨울이 오기 전에 부지런히 먹어야 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바로 새우입니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해도 많이 짧아지고 밤이 빠르게 찾아오는 거 같아 맛있는 거 후다닥 먹고 집 가기로 했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네,, 새우입니다!!! 겨울 방어와 굴 찾아오기 전 부지런히 새우를 먹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맛있는 새우 먹으러 착한수산을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원주 원동 원동아파트 근처 상가 건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퇴근하고 새우 먹으러 가는데 날씨가 진짜 너무 좋은 거 있죠!!
시원한 바람 불고 진짜 가을가을 한 날씨라서 산책하기도 너무 좋고 새우 먹기도 좋은 날이라고 생각하고 착한수산 방문했습니다.
착한수산은 사장님 바뀌고 회는 아직 못먹어봤는데 새우만 두 번째 먹으러 방문했어요.
착한수산 새우 큼직하고 맛있고 무엇보다 집 근처에 괜찮은 횟집이 있어서 회 먹을 때 자주 방문하는 편인데요.
먼저 메뉴판!! 계절 메뉴도 있고 그냥 일반적으로 판매하시는 세트 메뉴도 있어요.
이번에는 회도 같이 먹을까 살짝 고민을 했지만 역시 새우구이를 먹기로 했습니다. 새우구이만 주문을 했어요.
새우구이는 사이드 메뉴로 분류되어 있어 반찬이 다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시는데요,,,
그런데!! 미역국, 마카로니 콘 샐러드, 백김치, 삶은 콩, 계란찜은 제공해 주시기 때문에 새우 먹을 때 아무런 지장이 없어요.
사실 새우 먹을 때 다른 거 필요 없이 새우만 있어도 먹을 수 있잖아요.
그런데 살짝 아쉬운 점은 새우구이만 주문하시면 매운탕도 먹을 수 없다고 하여 조금 살짝 아쉬운,,,ㅎㅎ
그래도 맛있는 새우 먹을 수 있어서 전혀 나쁘지 않은데요.
새우나왔습니다. 새우가 냄비가 아니라 대접에 들어있죠,,,ㅎㅎ
생새우 4마리만 생으로 먹기로 했기 때문인데요. 제철새우이고 싱싱한 새우이기 때문에 생으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싱싱한 새우이기 때문에 새우 껍질 까는데 새우의 힘이 느껴지고 달큼한 새우랑 소주랑 먹으면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잖아요.
나머지는 새우구이,,!!! 생새우 먹는 동안 새우구이가 익어 버렸는데요.
새우가 진짜 큼직하죠! 새우가 큼직해서 아주 마음에 쏙 들어 버렸는데요.
새우 익힐 때 꿀팁을 알려 드리면,, 너무 많이 익히면 수분이 빠져 퍽퍽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간 붉은색을 띠면 불 끄고 뜸 들여서 드시면 오동통 새우를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우가,,, 너무 맛있어 한 판 추가해서 두 판을 먹어버렸는데요.
두 번째 새우도 바로 내어 주셨는데 싱싱해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큼직하고 싱싱해서 껍질도 잘 까지고 맛있고 행복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새우구이 먹고 이거는 꼭 먹어야 하는 거 아시죠!!
새우 머리는 원래 튀김으로 제공해 주신다고 하는데 사장님께 말씀드려 버터구이로 먹었는데요.
튀김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버터구이가 더 맛있기 때문인데요!!
결국,,, 소주 추가,,!! 그런데 착한수산 꼭 방문해 보셔야 합니다! 새우도 맛있는데 소주도 완전 시원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밥 참으려고 했는데 부족한 탄수화물 챙기러 공깃밥 주문했습니다.
새우 대가리가 짭조름해서 대가리랑 먹어도 맛있고 새우 올려서 먹어도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새우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방어 시즌 되기 전 재방문 예정인데요.
원주에서 맛있는 새우구이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착한수산 방문하시어 맛있는 새우구이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