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명륜동 맛집 - 온 가족 외식하기 좋은 가든형 고깃집 추천 원주 명륜동 방가옥
지난 연휴 온 가족이 회식을 했습니다. 양가 부보님께 인사를 드리고 있는데 오늘은 남자친구가 인사를 오늘날,,ㅎㅎㅎ
조금 늦은 점심으로 집 근처 고깃집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집 근처 방가옥 방문하가로 했고 미리 전화로 예약을 했는데요.
홀도 있고 룸도 있는데 룸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전화드리고 룸으로 예약 후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원주 원여중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원주 명륜동 맛집 - 생갈비가 진짜 맛있는 숨겨진 동네 맛집 원주 명륜동 방가옥
원주 명륜동 맛집 - 생갈비가 진짜 맛있는 숨겨진 동네 맛집 원주 명륜동 방가옥 지난번 동네 근처에서 고추장 삼겹살을 진짜 맛있게 먹었거든요. 그런데 여기가 원래 고추장 삼겹살 맛집이 아
nininew.tistory.com
이건 예전에 방문해서 먹었던 생갈비 후기!! 뼈삼겹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요즘은 많이 없어진 옛날 가든 식당인데요.
옛날 갈빗집은 거의 이런 가든형 식당이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깔끔한 고깃집이 대세인 듯한데요.
아무튼 방가옥은 갈비도 맛있고 뼈삼겹도 맛있는 고기 맛집인데요.
피크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는 웨이팅 맛집으로 미리미리 캐치 테이블 확인하고 방문하시거나 미리 전화로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미리 전화로 룸 예약하고 방문했더니 룸으로 안내해 주셨습니다.
시간 맞춰 방문했더니 미리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었는데요.
룸도 있는 고깃집이기 때문에 룸에서 식사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반찬으로 쌈채, 무생채, 마늘, 된장, 파절임, 샐러드, 배추 겉절이, 간장소스 내어주셨습니다.
반찬은 양쪽으로 놓아주셔서 부족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고 부족한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리필 가능합니다.
반찬이 깔끔해서 부보님과 방문해도 괜찮은 거 같은데요.
야채도 많고 반찬 가짓수가 많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반찬들 깔끔하게 제공됩니다.
먼저 뼈삼겹을 구워보겠습니다.
원래 방가옥은 돼지갈비 맛집인데 뼈삼겹도 진짜 맛있거든요!!
그래서 뼈삼겹을 먼저 주문했는데 같이 구워 먹을 수 있는 감자도 주시고 소금이랑 고추냉이도 함께 주셨습니다.
화력 좋은 숯불에 고기를 구워보겠습니다. 양념고기와 생고기는 불판이 다른데요.
그리고 방가옥에서는 양념 소고기를 판매했었는데 양념 안 된 생소고기도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나중에는 소고기 먹으러 방문해 보겠습니다.
그렇게 뼈삼겹살 잘 구워서 뇸뇸!! 사진이 따로 없는 이유는 바쁘게 굽고 맛있게 먹었기 때문입니다.
바로바로 이어서 돼지갈비 주문했어요. 갈비가 꽤 두툼하고 큼직해서 마음에 쏙 들었는데요.
돼지갈비는 먹기 좋은 크기롤 잘라서 구워보겠습니다.
뼈삼겹을 천천히 먹고 돼지갈비를 주문했더니 돼지갈비 굽기 딱 알맞은 화력으로 변신!!
그래서 은은한 화력으로 돼지갈비 타지 않게 맛있게 구워낼 수 있었는데요.
돼지갈비도 두툼하고 양념이 강하지 않아서 많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돼지갈비는 너무 맛있어 결국 갈비 2인분 추가했다니까요,,,ㅎㅎㅎ
갈비와 같이 먹으려고 비빔냉면을 주문했는데,, 방가옥 냉면이 약간 막국수 느낌인 거 아시죠?!
개인적으로 막국수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 조금은 실망스럽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그런데 육수를 한 입 먹어봤는데 뭔가 쌍화탕인가 총명탕 같은 한약 냄새가 확 느껴지는 거 있죠,,
네,, 비빔냉면 실패였는데 그래도 무생채 넣어서 먹으니까 먹을만했던,,,ㅎㅎ
된장찌개와 공깃밥도 주문했어요. 된장찌개를 주문하시면 공깃밥 포함이 아니라 별도이기 때문에 공깃밥을 따로 주문해야 합니다.
된장찌개 칼칼하고 건더기 큼직하게 들어있어 무생채에 된장찌개 넣어서 쓰윽 비벼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갈비가 맛있어 밥 위에 갈비 올리고 된장찌개 먹으면 진짜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죠!
물냉면은 비빔냉면과 다를 줄 알고 주문했는데 같은 한약맛이 느껴지는 육수,, 면은 역시 막국수면,,!!
겨자, 식초 넣어서 먹은,,,ㅎ
그리고 테이블에 국자가 있어 무슨 용도인지 물어보니까 원래 들깨 순두부를 주시는데 서버분들이 까먹은 거 있죠,,
그래서 나중에 순두부 받았는데요,,!!
기름에 들깨를 잔뜩 넣어 주셔서 고소하면서 담백하게 먹기 좋더라고요!
매장 입구에 아이스크림 기계가 있어서 배부르게 먹고 아이스크림으로 후식까지 완벽하게 마무리!!
오랜만에 방가옥에서 고기 맛있게 먹고 후식까지 완벽!!
룸이 있어 가족외식이나 단체 방문해도 참 좋을 거 같은 방가옥이었는데요.
원주에서 맛있는 고기 룸 있는 식당에서 드시고 싶은 분들은 방가옥 방문하시어 맛있는 고기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