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무실동 맛집 - 얼큰한 닭볶음탕 맛집 원주 무실동 원주가표고버섯전문점
아직은 무덥지 않은 날씨에 따뜻하고 칼칼한 국물이 생각나기도 하는데요.
특히 비 오는 날씨에는 유독 칼칼하고 따뜻한 국물에 소주나 막걸리 한 잔해도 좋을 거 같잖아요.
그런데 원주 무실동에 닭볶음탕 그리고 표고버섯전골이 진짜 맛있는 맛집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거기에 몸에 좋은 재료 사용하시기 때문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고 해서 퇴근길에 무실동 원주가 표고버섯 전문점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원주 무실동 만대공원 근처,,, 롯데렌터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라며 주차는 골목주차 이용해야 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무실동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데 여기 워낙 맛집이라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더라고요.
예전에 중앙동에서 영일식당으로 영업을 하셨다고 하던데 무실동으로 이전하시면서 원주가 표고버섯 전문점이라고 면경을 하셨더라고요.
저희는 혹시 자리가 없을까 봐 미리 전화드리고 방문했습니다.
입구에 메뉴가 적혀있어 지가 나가다 메뉴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 같은데요.
매주 수요일 후뮤이고 오전 11시부터 저녁 21시까지 영업하시기 때문에 점심 드시러 방문해도 좋을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입구에 건표고버섯을 판매하고 있어서 필요하신 분들은 여기서 구매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매장에서도 당연히 메뉴 확인할 수 있겠죠!
원주가 표고버섯전문점은 여성농업인의 집으로 여성농업인이 직접 재배하여 제공하는 100% 국내산 친환경 식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 끼를 먹더라도 더욱 믿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저희는 얼큰한 닭볶음탕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기 때문에 음식 나오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전화드리고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주문 후 반찬을 내어주셨는데 반찬 진짜 정갈하게 내어주시는 거 있죠!
오징어젓갈, 멸치볶음, 나물, 나물장아찌, 시금치, 열무김치, 콩나물에 전까지 푸짐하게 내어주셨는데요.
반찬도 하나하나 깔끔하고 맛있게 먹기 딱 좋은 거 같았습니다.
부족한 반찬은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리필해 주시더라고요.
생김새는 감자전 같은데 배추가 들어있고 뭔가 더 쫄깃쫄깃하고 고소하게 먹기 딱 좋은 거 같았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나물 장아찌 국물 콕 찍어 먹으니까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닭볶음탕 나왔는데요. 닭볶음탕 위에 대파도 듬뿍 올려 주셨는데요.
주방에서 조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바로 드셔도 되지만 보글보글 끓여 드시면 더욱더 맛있게 드실 수 있잖아요.
닭볶음탕 국물도 진짜 진해 보이고 감자와 닭고기 그리고 떡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마음에 쏙 들었는데요.
같이 먹으려고 공깃밥도 주문을 했습니다.
닭볶음탕만 먹어도 좋지만 더욱 푸짐하고 맛있게 먹으려고 공깃밥도 주문했는데 흑미밥 푸짐하게 내어주셔서 좋았습니다.
대파 숨이 죽으면 먹으려고 보글보글 끓이면서 대파 숨이 죽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국물을 살짝 맛봤는데 약간 닭발 국물 같기도 하고 매콤하면서 맛있더라고요.
여기 닭발도 판매하시는데 닭발도 맛있겠다는 느낌이 확 들더라고요.
그리고 백김치를 내어주셨는데 백김치도 약간 묵은지 느낌 나면서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당면사리는 사리 추가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닭볶음탕에 당면이 안 들어있다고 해서 당면 넣어 먹으면 더 맛있을 거 같아서 당면사리 추가했습니다.
닭고기에 간이 얼마나 잘 베여있는지 닭고기 색이 여느 닭볶음탕과 다르더라고요.
진하고 진해 보이는 닭볶음탕 진짜 좋아하는데 원주가표보버섯 전문점이 딱 그런 스타일,,,ㅎㅎㅎ
그리고 여기 양 진짜 푸짐해요,,, 2인 방문해도 공깃밥 1개로 충분히 드실 수 있을 거 같고 술안주로 드신다면 3~4인도 충분히 가능할 거 같은데요.
포슬포슬 감자도 들어있고 쫄깃쫄깃 떡도 들어있거든요.
국물이 깔끔하게 매콤해서 떡은 떡볶이 맛도 살짝 느껴지는 거 있죠.
밥 위에 오징어젓갈 올려서 먹고 닭볶음탕 국물 떠먹어도 맛있고! 닭고기 살에 공깃밥 같이 올려 먹어도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야들야들한 닭고기에 칼칼한 국물 그리고 밥이 만나서 찰떡궁합을 이루고 있고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결국 감자 으깨고 닭고기 살에 국물이랑 밥 같이 넣어서 쓰윽 비벼서 먹으니까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거 술이랑 먹으면 진짜 술이 술술술 들어갈 거 같은 느낌이 확 들더라고요.
그리고 어느 정도 먹었을 때 당면사리 추가!!
당면사리 처음부터 넣어서 먹으면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국물이 맛있는데 당면 넣으면 국물이 실종될까 봐 당면사리 마지막으로 먹었습니다.
국물이 진짜 너무 맛있는데 맛있는 국물 맛 없어질까 봐 나름 국물에 대한 배려를 해서 당면은 나중에 넣어 먹었는데요.
여기 닭볶음탕 드시는 분들은 꼭 당면사리도 드셔야 할 거 같아요,,,!!
칼칼하고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거든요.
다음에는 꼭 술안주로 닭볶음탕 주문해서 먹자고 스스로 약속하면서 먹었다니까요,,,ㅎㅎ
그리고 버섯전골도 진짜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에는 버섯전골도 먹으러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원주에서 맛있는 닭볶음탕 그리고 버섯전골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주가 표고버섯 전문점에서 맛있는 식사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