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무실동 맛집 - 원주 큼직한 쪽갈비 맛집 원주 무실동 록갈비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주 무실동 맛집 - 원주 큼직한 쪽갈비 맛집 원주 무실동 록갈비

반응형

 

 

 

원주 무실동 맛집 - 원주 큼직한 쪽갈비 맛집 원주 무실동 록갈비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는데 유독 쪽갈비 먹을 수 있는 맛집이 많지 않거든요,,,

 

이게 참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무실동에 맛있는 쪽갈비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생겼다고 하더라고요. 

 

원주 무실동 록갈비인데 요기 맛있는 쪽갈비 그것도 큼직한 쪽갈비를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방문해 봤어요. 

 

사실 어느 고기는 다 맛있는데 뼈에 붙어있는 고기가 젤루 맛있는 법이잖아요. 

 

위치는 원주 무실동 행정복지센터 근처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지만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인데요. 그리고 방문당시 오픈이벤트로 소주가 2000원이었던,,!!! 

 

록갈비 원주점은 16시부터 24시까지 영업하시는데요. 

 

무실동에 많은 식당이 있지만 대부분 20시면 마감을해서 늦은 시간 저녁 먹기 아쉬운 경우 있었는데 요기 록갈비는 24시까지 영업하시기 때문에 늦은 시간 식사나 술 한잔 하러 방문해도 좋을 거 같아요. 

메뉴!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준비되어 있어서 쉽게 메뉴 확인하고 주문도 가능했습니다. 

 

록갈비 원주점은 쪽갈비 전문점 답게 양념 쪽갈비 그리고 매운 쪽갈비에 집중할 수 있는 메뉴 구성이었는데요. 

 

1인분에 무려 400g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고 400g이면 쪽갈비가 큼직할 거 같은 예상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록갈비는 매장도 널찍해서 단체 모임으로 방문해도 참 좋을 거 같았습니다.

 

저희는 양념쪽갈비와 매운쪽갈비 1인분씩 주문을 했고 밥도 같이 먹고 싶어서 날치알 주먹밥도 같이 주문했어요. 

 

벽에도 메뉴가 붙어있어서 메뉴 확인 쉽게 할 수 있었고! 

 

만약 쪽갈비를 추가 주문하신다면 초벌시간이 있기 때문에 15~20분 정도 미리 주문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날치알 주먹밥 내어주셨는데 김가루, 날치알 듬뿍 들어있고 고소한 냄새가 장난 아니더라고요. 

 

그리고 반찬으로 양파절임, 콩가루, 매운 소스, 백김치, 떡, 껍데기를 내어주셨습니다. 

 

쪽갈비가 초벌되어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걸러요. 그래서 떡이랑 껍데기를 먼저 구워드시라고 내어주시는 거 같았습니다. 

 

계란찜도 서비스로 주셨는데 쪽갈비 먹기 전 계란찜으로 속 달래고 먹기 좋았어요! 

 

날치알 주먹밥은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 주시고,,!!! 

쪽갈비 먹기 전 숯불을 먼저 내어주시는데 떡이랑 껍데기 먼저 구워볼게요!! 

 

잘 구원진 껍데기는 쫄깃쫄깃하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콩가루와 매운 소스 같이 찍어 먹으면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삭바삭하게 구워진 떡은 떡꼬치 생각나게 하는 맛!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데 매운 소스 찍어서 먹으면 완전 떡꼬치 맛이었습니다!! 

껍데기와 떡 먹고 있으니까 쪽갈비가 나왔는데요! 

 

살이 많고 푸짐한 쪽갈비는 초벌해서 나오는데 80% 이상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오래 굽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가셨는데 뼈 쪽으로 3분 뒤집어서 1분 구워드시면 된다고 했습니다. 

 

일단 사장님이 올려주신 그대로 기다렸는데 쪽갈비가 큼직하고 살코기도 너무 많아 보이는 게 먹음직스럽더라고요. 

 

지글지글 기름이 빠지면서 더더더 맛있게 구워지는 중인데 4분정도 구워서 먹으라고 했는데 그냥 두면 양념 때문에 탈 거 같아서 조금씩 뒤집으면서 구워봤습니다. 

 

타지 않게 이쪽저쪽 돌려가면서 맛있게 구워봤는데요. 

 

그래도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그방 먹을 수 있었는데요! 

쪽갈비 진짜 큼직한 거 보이시죠! 목장갑과 비닐장갑을 주셔서 손으로 들고 뜯어먹기 딱 좋았습니다. 

 

살코기도 큼직해서 가워로 살코기만 잘라서 먹어도 좋은데 뼈고기 뜯는 거 좋아하니까 손으로 들고 뜯어먹어볼게요. 

 

살코기가 진짜 듬뿍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고기가 잡내도 하나 없고 한 입 베어물면 입안 가득 씹히는 오동통한 살과 씹히는 식감이 너무 좋아요! 

 

양념쪽갈비는 돼지갈비 맛이라서 아이들도 잘 먹을 거 같아요! 

매운 쪽갈비는 스트레스 확 풀리는 매콤함에 뼈도 뜯을 수 있어서 스트레스 진짜 많은 날 방문해서 매운맛으로 뼈도 뜯고 스트레스도 확 날려 버릴 수 있겠더라고요. 

 

다음에 스트레스 많이 받은 날 록갈비 방문해서 매운 쪽갈비 먹기로 했습니다! 

 

살코기를 가위로 잘라서 먹어도 이렇게 고기가 듬뿍 붙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가위로 잘라서 주시면 살코기 듬뿍이라서 너무 좋아할 거 같은데요. 

고민을 하다가 양념쪽갈비 추가 주문했습니다. 

 

1인분 추가주문했는데 양이 진짜 많아서 놀랐다니까요.,,ㅎㅎ

 

양 푸짐한데 살코기도 푸짐해서 살코기만 따로 먹으면 돼지갈비 먹는 느낌! 

 

뼈에 붙은 부분이라서 퍽퍽하지 않고 쫄깃하면서 식감이 진짜 일품인데요! 

이대로 마무리하면 너무 아쉽죠! 

 

보통국수가 뭔지 궁금해서 국수를 주문해봤는데 김치우동 같은 느낌의 국수였습니다. 

 

마지막에 드시면 해장이 되는 느낌이고 우동면이 아니라 칼국수 면이 들어있어서 칼칼하고 개운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유부도 들어있어서 더욱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계산하고 나오는데 요구르트도 주셔서 후식까지 완벽하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쪽갈비 진짜 오랜만에 맛있게 먹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원주에서 맛있는 쪽갈비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주 록갈비 방문하시어 맛있는 쪽갈비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