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벚꽃 명소 - 2024년 4월 첫주에 활짝 피었던 원주 벚꽃 그리고 2025년 벚꽃보러 가기 좋은 원주 원주천 벚꽃
바야흐로 벚꽃이 피는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산불이 심해 벚꽃을 맘편히 보러 가기에도 괜히 미안함이 커지는 봄인데요.
산불피해 희생자들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울러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에게 따스한 봄날 햇살처럼 빚이 빚춰지기를 바랍니다.
작년봄에는 날씨가 오락가락 하면서 벚꽃이 활짝 피지 못했는데 올해는 살짝 기대가 되고 있어요.
원주 인근에도 벚꽃을 볼 수 있는 명소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인 원주천 벚꽃길!
여기는 벚꽃 시즌에는 차량도 통제하면서 맘편히 보행하면서 벚꽃을 볼 수 있게 해 주시는데요.
작년인 2024년 4월 6일 오후에 방문했었는데 올해도 4월에 벚꽃에 활짝 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영서고등학교 삼거리 근처에 주차 하시고 걸으시면 편하게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영서고 근처에 주차를 한 후 금대초등학교까지 걸어서 가려고 큰맘 먹고 출발했죠!!
일하는 주말이라 퇴근 후 4시쯤 방문했는데 이 시간에도 사람이 진짜 많이 있더라고요!
사람 없이 한적하게 둘러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른 아침에 방문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작년에는 날씨 이슈로 완전 활짝 피지 못했던 거 같은데 그래도 예쁜 벚꽃입니다.
예쁜 벚꽃 덕분에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상황,,,ㅎㅎ







그래도 부지런히 걸어봤는데 낮시간에는 사람이 많아서 사진 찍기 어려웠는데 오히려 느지막이 방문하니까 사람이 적어 사진 찍기에는 좋은 거 같았습니다.
양쪽에 벚나무가 있으면 더욱 좋았을 거 같은데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큼직한 벚나무들이 있어 수려한 모습을 볼 수 있어 다행이었습니다.
특히 노을지는 햇살에 반사되어 벚꽃이 황금빛이 되어 너무 아름다워 보이기도 했는데요.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분들도 꽤 있어서 보행에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작년에는 날씨 이슈로 정말 풍성하게 피지 못해서 살짝 아쉬운 점도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큼직한 나무들이 있어 풍성한 벚꽃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습니다.
봄사람 살랑살랑 불어 산책삼아 걸으면 테이트 하기 좋은 코스라 테이트 장소로도 추천드리는데요.
원래 금대초등학교까지 가려고 했으나,, 점점 힘들어져 중간에 유턴,,,ㅎㅎㅎ






영서고에서 금대초등학교까지 충분히 걸을 수 있는 거리이지만,,
퇴근하고 방문해서 체력이슈로 중간에 유턴했어요,,,ㅎㅎㅎ
그래도 무리하지 않고 걸었기 때문에 오히려 벚꽃을 더욱 많이 볼 수 있지 않았나 싶으면서,,,ㅎㅎㅎ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점은 진짜 일부분만 보여드릴 수 있는 점,,,!!
진짜 날씨도 좋고 너무 예뻐서 꼭 방문해서 보시는 거 추천드리거든요.




낮시간에 방문해도 좋은데 노을지는 시간에 방문해도 진짜 좋은 거 같아요!!
조금 아쉬운 점은 이 길에는 조명이 없어서 저녁시간에는 벚꽃이 잘 안 보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금대리까지 공사 진행중이라 벚나무가 이렇게 있을지도 의문,, 또한 원주시내에 벚나무 많은 곳이 공사로 없어져 아쉬움이 더해지는데요.
늦은 오후에도 이렇게 사람이 많이 방문하고 있었어요,,
낮에는 사람이 더 많을 거 같은데 미리미리 주차를 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다녀오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원주에서 도란도란 산책도 하고 예쁜 벚꽃 보고 싶으신 분들은 원주천 벚꽃길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