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봉산동 맛집 - 원주 소고기와 치악산 복숭아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원주 치악산 복숭아 불고기 맛집 원주 장군본가
원주에서 꼭 먹어야 하는 치악산 한우와 치악산 복숭아 이 두 가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맛집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원주 장군본가라는 곳인데 여기를 방문하면 치악산 한우와 치악산 복숭아로 만든 치악산 불고기를 만날 수 있는데요.
복숭아 불고기가 특색이며 평창동계올림픽 대표 음식으로 선정될 정도로 대표적인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복숭아로 만든 양념이 은은한 단맛으로 많이 달지 않고 고기과 잘 어울리며 복숭아 피클, 복숭아 쨈 등 특색 있는 메뉴들이 있어서 원주 여행의 필수 코스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맛있는 복숭아 불고기 먹으러 장군본가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원주 봉산동 넘어가는 다리 근처,, 원주 힐스테이트 아파트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장군본가는 매장 앞쪽에 전용 주차장이 넓게 준비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없이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풍자의 또간집에도 나왔던 맛집인데요.
평창동계올림픽 대표 음식으로 선정된 맛집으로 원주에서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은데 안쪽으로 내부가 널찍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룸이 있어서 가족모임이나 단체모임 혹은 회식으로 방문해도 너무 좋을 거 같았습니다.
메뉴판도 진짜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이것저것 다 먹고 싶은데 장군본가 시그니처 메뉴 복숭아 불고기 맛보려고 2인분 주문했습니다.
점심특선으로 강원나물밥정식 드시면 건강한 점심을 든든하게 드실 수 있어 좋은 거 같았습니다.
특히 복숭아 불고기 도시락이 있어 단체 도시락도 주문이 가능해서 좋은 듯,,!!!
반찬도 정갈하게 담아주셨는데 복숭아 피클, 버섯 샐러드, 오이소박이, 아카시아 꿀 드레싱 샐러드, 당귀 장아찌, 골뱅이무침, 복숭아 잼 양파절임, 마늘, 쌈장, 쌈채 제공해 주셨습니다.
밑반찬도 다양하고 정갈한데 사찰요리 반찬이라서 부모님이랑 어른들 모시고 방문하기 좋고 손님 대접하기 좋을 거 같았습니다.
복숭아 불고기 나왔습니다. 장군본가 복숭아 불고기는 복숭아로 만든 양념이 은은한 단맛으로 많이 달지 않고 고기과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요.
일단 고기 퀄리티부터 맛이 없을 수 없는 비주얼로 한우 채끝, 부채, 살치 등 한우를 사용해서 만들어 주시는 복숭아 양념 불고기인데요.
한우에 복숭아 양념은 설명이 필요없는 조합인 거 아시죠!!
화력 좋은 숯불에 구워서 빠르게 먹어보겠습니다. 양념이 되어 있어 쉽게 탈 수 있으니까 타지 않도록 집중해서 구워보겠습니다.
한우로 만들어 주시기 때문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 가득하게 구워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정갈한 반찬들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양념된 고기를 먹다보니까 밥이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서 공깃밥도 주문을 했습니다.
야채 가득하게 쌈으로 먹어도 맛있고 복숭아 잼이 추가된 양파랑 같이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한 번에 많이 구워서 먹으면 금세 질겨질 수 있기 때문에 먹을 만큼 구워서 드시면 더욱 맛있는 고기를 드실 수 있는데요.
다른 부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이 날은 유독 갈빗살이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고기만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밥이랑 같이 먹으면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대로 마무리하기 너무 아쉽기 때문에 고민을 한참 하다가 소왕갈비를 주문했는데요.
왕갈비는 갈비 중 가장 맛있다는 8, 9, 10 번 갈비로 만들어 주신다고 하는데요.
갈비도 큼직하고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고 딱 맛있는 맛이라서 전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데요.
고기 하나도 안 질기고 야들야들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기만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밥이랑 먹으니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왕갈비인데요.
오랜만에 뼈도 뜯어서 먹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밥까지 먹었지만 후식으로 토속 감지 옹심이 주문했습니다.
평소에도 감자옹심이 좋아하는데 원주 맛집 장군본가세어 먹는 감자옹심이도 궁금해서 주문해 봤는데요.
평소에도 감자옹심이 좋아하는데 원주 맛집 장군본가세어 먹는 감자옹심이도 궁금해서 주문해 봤습니다.
들깨도 팍팍 들어있고 고소한 깨와 김가루 기름까지 들어 있어서 더욱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쫄깃쫄깃 감자옹심이 진짜 맛있습니다. 고소하고 쫄깃해서 후식으로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듯!!
원주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고 하는 복숭아 불고기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장군본가 방문하시어 맛있는 복숭아 불고기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