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평원동 맛집 - 착한가격에 맛 좋은 중화요리 먹을 수 있는 원주 평원동 영화은마차
원주에는 2대 60년 넘게 운영중인 착한 가격 그리고 맛도 좋은 중국집 노포가 있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는 영화은마차라는 곳인데 진짜 오래되었고 노포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맛집인데 가격도 착하다고 유명하거든요.
진짜 오랜만에 시내에서 저녁을 먹는 날 영화은마차 방문했는데요.
위치는 원주 중앙동 주민차지센터 골목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데 워낙 유명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간판이 환하게 비추고 있어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진짜 노포느낌인데 손님이 꽤 있어서 내부는 따로 찍지 못했습니다.
대신 메뉴판을 찍어왔는데 메뉴가 진짜 다양하고 가격도 착하더라고요.
여러 가지 음식 주문해서 먹어도 크게 부담이 없을 거 같은 가격이었는데요.
저희는 양장피와 탕수육을 주문했습니다.
먼저 탕수육! 빨간 소스인데 어릴 적 먹었던 맛이 느껴지는 거 있죠!
튀김도 바삭하게 잘 튀겨졌고 소스가 올라가 있어 쫄깃하면서 고소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부먹이 아닌 찍먹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사장님께 소스 따로 달라고 요청드려야 할 거 같습니다.
튀기고 난 뒤 바로 내어주셔서 진짜 따뜻하고 더 맛있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해서 너무 맛있어요.
소스가 부어서 나오는데 튀김도 꽤 바삭한데 이거 사장님의 오랜 노하우가 들어간 탕수육 같아요.
그리고 양장피!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있고 잘 볶아진 야채랑 해물 그리고 겨자소스 잔뜩 넣어서 코 때리면서 먹어야 하는 음식이잖아요.
야채볶음 생각보다 푸짐하게 제공되었고 생야채도 싱싱하게 주셔서 푸짐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안주 2개로 푸짐하게 먹기 좋았는데 원래 이거 먹고 난 뒤에 짬뽕밥을 먹을까 생각했었는데 음식 양이 푸짐해서 다른 거 추가 없이 먹기로 했습니다.
양장피는 겨자소스 잔뜩 넣고 비벼봤는데 짭쪼름한 야채볶음에 오징어랑 새우 같이 올려서 먹기에도 좋았고 아삭아삭한 오이의 식감이 좋았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꽉 차 있던 탕수육도 맛있고 겨자소스 곁들여진 푸짐한 양장피도 맛 좋게 먹었는데요.
착한 가격에 맛 좋은 음식 푸짐하게 먹기 좋았고 왜 벽에 사인이 많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지 알 거 같은 영화은마차였습니다.
원주에서 맛있는 중식 푸짐하고 저렴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주 영화은마차 방문하시어 맛있는 중화요리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