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행구동 맛집 - 건강한 산채정식 그리고 집밥을 느낄 수 있는 원주 행구동 평창산채밥상
오랜만에 건강한 식사 하러 원주 행구동 평창산채밥상을 다녀왔습니다.
여전히 낮에는 덥고 뭔가 몸에 좋은 밥을 먹고 싶어서 검색을 하다가 직접 기른 재료로 만들어 주시는 건강한 밥상을 찾은 거 있죠!!
그래서 일하는 주말 퇴근하고 건강한 밥을 먹으러 원주 행구동 평창산채밥상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원주 행구동,, 길카페 가는 쪽으로 가시면 이마트 편의점이 있는데 거기서 바로 보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매주 화요일 휴무이고 건물 뒤쪽으로 가시면 널찍한 주차공간 있어서 주차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약간 행구동 이쪽에서 밥 먹으면 공기도 맑고 건강한 밥상을 먹는 듯한 느낌인데요.
안쪽으로 들어가니까 이미 많은 분들이 오셔서 식사를 하고 계신거 있죠!
일단 배고프니까 제일 중요한 메뉴판을 살펴봤습니다. 어느 거 먹을까 고민인데 여기 평창산채밥상의 좋은 점은 1인분씩도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2인 이상 주문인 경우가 많아서 다른 메뉴 먹고 싶어도 아쉬운 경우가 있는데 요기 평창산채밥상은 1인분씩 주문도 가능해서 좋은 거 같았습니다.
저희는 산채솥밥 그리고 두부김치를 주문했습니다.
날씨 좋은 날 방문하시면 푸른하늘 바라보면서 몸에 좋고 맛 좋은 산채밥상으로 건강 챙기기 좋습니다.
특히 사장님이 평창에서 직접재배한 산나물로 정성스럽게 요리해 주신다고 하는데요.
주방도 오픈형이라 깔끔하고 청결한데 시골에서 할머니가 해주시던 따뜻하고 정갈한 시골밥상으로 맛과 건강, 추억까지 느낄 수 있는데요.
산채솥밥 먼저 나왔는데 반찬이 진짜 푸짐하더라고요.
매년 재배해서 말린 묵나물로 요리를 하시거나 시기별로 나오는 곤드레, 눈개승마, 취나물, 고사리, 산마늘, 곰취, 두룹 등 제철 나물을 바로 뜯어와서 요리를 해주시기 때문에 계절마다 방문해서 먹어봐야 할 거 같아요.
솥밥으로 먹으면 밥도 먹고 누룽지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진짜 좋죠,,,ㅎㅎㅎ
반찬종류도 다양하고 집밥 먹는 느낌이라서 집밥 그리운 분들이 방문해도 좋을 거 같았습니다.
가자미구이, 노각볶음, 콩자반, 김치, 감자볶음, 나물 3종세트와 된장찌개 그리고 기지떡까지 푸짐하게 주셨습니다.
반찬과 후식까지 챙겨주셔서 아주 든든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대부분의 밥상에 올라오는 반찬은 사장님이 직접 평창에서 농사지은 재료들 이용해서 만들어 내주시는 반찬들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더욱 믿고 먹을 수 있고!! 노릇노릇 생선구이 맛있을 거 같아서 생선구이 껍질에 밥 한숟가락 먹어봤는데요.
두부김치 나왔습니다. 양이 적을 줄 알고 공깃밥도 추가했는데 두부김치 양이 진짜 어마무시하더라고요.
특히 식지 말라고 무쇠(?) 접시에 올려주시는데 접시가 너무 큼직하고 무겁더라고요.
일단 두부 양 푸짐하고 볶음김치도 넉넉하게 내어주셔서 아주 좋았는데요.
완벽한 밥상이 되었는데요. 오랜만에 이런 건강밥상을 만나는 거 같은데,, 집에서 충분히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반찬 만들기 귀찮으니까,, 원주 행구동맛집에서 집밥 먹을 수 있는 평창산채밥상 방문해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두부김치를 먹어봣는데 두부가 아주 고소하고 맛있는데 볶은 김치도 묵은지가 아니라서 감칠맛이 장난 아니고 맘먹고 먹으면 막걸리 3병도 먹을 수 있을 듯,,,ㅎㅎ
그래서 막걸리 주문했습니다,,,ㅎㅎㅎ
두부김치 먹는데 어찌 막걸리를 안 먹을 수 있나요,,,두부김치에 막걸리 조합은 참을 수 없어서 막걸리와 함께 먹어봤는데요.
반찬도 하나같이 정갈하고 깔끔하고 맛있는데요. 간도 딱 적당해서 아이들이랑 방문해도 좋을 거 같아요.
이렇게 음식도 맛있고 건강한 밥상이라서 이미 다녀가신 손님들의 재방문율과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행구동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솥밥의 장점은 밥도 먹고 누룽지도 먹을 수 있다는 점이죠!!
이미 배는 부르지만 누룽지 먹으면 소화가되는 거 아시죠?! 누룽지로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었는데요.
원주 행구동에서 맛있는 집밥 먹을 수 있는 식당 찾으신다면 원주 평창산채밥상 방문해 맛있는 식사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