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행구동 맛집 - 얼큰하고 개운한 굴국밥 먹을 수 있는 원주 행구동 강릉 장칼국수 & 국밥
굴은 겨울에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굴이 들어간 굴국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잖아요.
굴국밥은 해장국으로 먹기에도 좋고 든든한 식사로 먹기에도 좋은 거 같은데요.
지난번 얼큰한 국물이 먹고 싶은데,,, 무슨 해장국 같은 음식이 먹고 싶었고 육개장을 먹을지 이번 겨울에 한 번도 먹이 못한 굴국밥을 먹을까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굴국밥 아직 못 먹었기 때문에 얼큰하고 맛있는 굴국밥 먹으러 다녀왔는데요.
굴국밥은 원주 행구동 강릉 장칼국수 & 국밥에서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위치는 원주 행구동 명륜진사갈비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큰길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앞쪽에 주차공간도 널찍하게 준비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여기서 굴국밥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데 그때는 겨울에는 굴국밥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여름에는 막국수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장칼국수 & 굴국밥으로 변경한 거 같았습니다.
중앙시장에도 분점이 있다고 하는데 가까운 곳에 분점이 있어서 다음에는 중앙시장에 굴국밥 먹으러 가볼 예정입니다.
입구 쪽 베너에는 장칼국수, 굴칼국수, 차돌장칼국수 홍보하고 있는데요.
안쪽으로 들어가니까 매장이 꽤 널찍한데 손님도 꽤 많은 거 있죠,,!! 손님이 계속 나가고 들어오고 찐 맛집이었던 거 있죠!!
매생이 굴국밥도 잠깐 고생을 했지만 매생이 뜨거움을 참을 수 있을까 싶어서 얼큰 굴국밥으로 주문했습니다.
매장 한쪽에는 앞치마 반찬 셀프코너 그리고 밥도 리필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SNS이벤트 진행 중이니 참고 바랍니다.
반찬으로는 깍두기, 김치를 제공해 주시는데 얼큰 굴 국밥 더 얼큰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다진 청양고추도 준비되어 있으니 다진 청양고추 추가로 넣어서 드시면 더욱 얼큰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굴국밥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서 나왔습니다.
위쪽에 부추, 김가루, 후추를 살짝 올려 주시는데요. 테이블에 후춧가루가 있으니 기호에 맞게 추가로 넣어서 드시면 더욱 칼칼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얼큰 굴국밥 보글보글 끓고 있으니 빨간 용암 같기도 한데요.
얼큰해 보이는데 콩나물도 듬뿍 들어 있어서 국물도 더욱 개운하고 깔끔할 거 같았습니다.
여기 굴국밥 해장으로 드시러 오셔도 참 좋을 거 같았습니다.
안쪽에는 콩나물도 듬뿍 들어 있는데 커다란 굴도 들어있어서 국물이 더욱 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원래 콩나물 싫어하는 편인데 콩나물 아삭아삭하게 먹을 수 있어서 맛있 괜찮은 거 같았습니다.
한 숟가락 떠먹으려고 했는데 너무 뜨거워서 덜어서 먹어야겠더라고요.
앞접시를 주시는데 앞접시를 주시는 게 다 이유가 있던,,,ㅎㅎㅎ
콩나물도 아삭아삭하고 국물도 칼칼하고 개운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굴이 진짜 싱싱해서 굴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장칼국수도 강릉식 고추장 장칼국수 같았는데 고추장 장칼국수 먹으러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주에서 맛있는 굴국밥 & 장칼국수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주 강릉 장칼국수 & 굴국밥 방문해 맛있는 음식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