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행구동 맛집 - 원주에서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원주 제주 보말칼국수
아마 제주도 가보신 분들은 보말칼국수 한 번쯤 다 드셔보셨을 거 같은데요!
예전에 제주도가서 보말칼국수 한번 먹어본 적 있는데 원주에서 보말칼국수를 먹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반죽도 직접 만들어 숙성하시고 자가제면을 하시는 칼국수 맛집인데 제주 보말과 장흥 매생이를 사용하는 맛집이라고 하니 안 가볼 수 있나요!
위치는 원주 행구동 건영아파트 상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앞쪽에 주차장도 널찍하게 준비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어요!!
입구에서부터 제주도 스러움을 뿜뿜 자랑하고 있는데 입고만 봤을 땐 여기가 원주인지 제주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원주에서 제주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맛집인데요.
매주 화요일 휴무 그리고 오전 10시부터 8시까지 영업하신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메뉴판!! 메뉴가 다양한데 다 맛있을 거 같아서 한참을 고민했거든요.
저희는 보말죽, 얼큰매생이보말칼국수, 매생이 보말전 이렇게 주문했어요.
셀프코너에 밥도 있는데 밥을 드시면 칼국수 다 못먹기 때문에 밥은 꼭 나중에 먹으라고 안내되어 있었고!
좋은 점은 영수증 리뷰를 진행하는데 영수증 리뷰를 하시면 즉석복권을 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이거는 꼭 참여하고 받아서 해봐야 하는 영수증 리뷰!!
매장 한쪽에는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시원한 매실차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반찬은 셀프였는데 처음부터 드실만큼 덜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한쪽에는 밥도 있고 1인 1개의 계란프라이를 해 먹을 수 있는 셀프코너가 있더라고요.
지글지글 계란프라이도 만들고 반찬도 챙겨 왔어요!
여기 원주제주보말칼국수에서는 모든 재료를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는데 날씨 좋은날 수변공원 산책 오셨다가 방문해도 참 좋을 거 같더라고요.
매장도 깔끔하고 널찍해서 가족끼리 방문해도 참 좋을 거 같았어요.
셀프바에서 가져온 반찬! 반찬으로 겉절이, 어묵볶음 그리고 무 장아찌 있었습니다.
1인 1개의 계란프라이가 무료이기 때문에 계란도 꼭 드셔야겠죠!!
그리고 보말전 나왔어요!! 한눈에 봐도 바삭바삭해 보이고 맛있어 보이죠!?
쫄깃쫄깃한 보말 알갱이와 표고버섯의 조화로 고소함과 바삭함을 느낄 수 있는 보말전이었는데요.
한입 먹어봤는데 매생이도 들어있고 쫄깃한 보말과 표고버섯이 있어서 고소하면서 쫄깃해요.
표고향이 느껴지고 건강식으로 먹기에도 좋을 듯!!
음식들이 나왔는데요.
예전에 보말칼국수는 먹어봤는데 보말죽은 처음이라서 주문해봤는데 표고버섯과 보말이 잘 어울려 어른부터 아이까지 좋아할 거 같은 건강식이었습니다.
아플 때 이거 보말죽 한 그릇 먹으면 뚝딱하고 나을 거 같던,,!!
얼큰매생이보말칼국수는 자연산 제주 보말을 넣어서 진한 육수와 장흥 매생이를 넣어 비릿한 맛없이 시원함을 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국물이 전혀 안 얼큰해 보였는데 매콤하더라고요.
표고버섯이 들어 있어 국물에도 표고버섯 향이 진하게 느껴지니까 건강해지는 느낌이에요.
이렇게 건강하고 몸에 좋은데 맛도 좋은 한 상완료!
보말죽은 참기름과 김가루 있어 잘 섞어 드셔야 합니다! 쫄깃쫄깃 보말이 듬뿍 들어 있어 씹히는 식감도 좋은데 표고버섯이 잔뜩 들어 있어 표고향이 진하게 느껴지면서 한 그릇이면 아픈 몸도 금방 회복될 거 같은 맛!!
얼큰매생이보말칼국수는 진짜 하나도 안 매워 보였는데 얼큰하고 칼칼하니 매콤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매생이가 들어 있어 국물 개운한데 아쉽게도 보말이 거의 안들어 있던,,,ㅎㅎㅎ
그래도 자가제면으로 쫄깃하게 먹기 좋았어요!
그렇게 배부르게 먹고 한쪽에 있던 매실차로 후식도 먹고 리뷰이벤트로 받은 즉석복권도 함,,ㅎ
원주에서 보말칼국수는 처음 먹어봤는데 행구동쪽에서 칼국수 먹고 싶을 때 또 방문할 듯!
원주에서 보말칼국수 드시고 싶은 분들은 원주 제주 보말칼국수 방문하시어 맛있는 칼국수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