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행구동 맛집 - 추운 날씨에 딱 좋은 얼큰한 육개장 맛집 원주 행구동 육대장
연말에 눈이 진짜 많이 왔는데요! 특히 일하는 토요일 퇴근시간이 되니까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하얀 눈보니까 얼큰한 국물을 먹어도 너무 좋을 거 같은 거 있죠!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도 맛있게 먹은 육개장을 먹으러 원주 행구동 육대장 방문했는데요.
그런데 칼국수 면 들어간 육개장 칼국수 먹을지 깔끔하고 얼큰한 국물의 육개장을 먹을지 또 고민되는 거 있죠,,,!!
역시 인생은 고민의 연속이다 생각하면서 개운하고 얼큰한 육개장 먹으려고 주문을 했습니다.
위치는 원주 행구동 gs마트 옆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연안식당이랑 같이 영업하고 있고 앞쪽에 널찍한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원주 행구동 맛집 - 진한 국물이 일품인 원주 육개장 맛집 원주 행구동 육대장
얼마 전부터 육개장 같은 칼칼한 국물이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아마도 육개장을 오랫동안 안 먹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토요일 점심에 육개장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한때는 육개장 전문점이
nininew.tistory.com
이건 예전에 먹은 육개장 칼국수 후기입니다. 육개장 칼국수 주문해도 작은 공깃밥 주시거든요.
면과 밥을 같이 먹을 수 있는데 육개장 칼국수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매장 꽤 널찍한데 점심시간에 방문했더니 손님이 꽤 많이 있더라고요.
쌀씨가 쌀쌀하니까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서 많은 분들이 드시러 오시는 거 같았습니다.
포장 & 배달도 가능한데 포장 & 배달 주문도 끊임없이 들어오는 거 있죠,,,!!!
메뉴판이 벽에도 붙어있지만 메뉴판이 숟가락 통에도 붙어 있었습니다.
전골도 있고 아이들 먹기 좋은 돈가스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거 있죠!!
육개장은 맵기 조절이 가능한데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콤한 맛으로 선택해서 주문해서 드시면 되는데요.
하나는 매콤한 맛으로 주문을 하고 하나는 보통맛으로 주문을 했는데 별 차이 없는 거 같아 보였습니다.
매콤한 맛으로 주문을 했는데 같이 간 일행이 너무 매워하는 거 같아서 보통맛 주문한 친구에게 매콤한 맛이 전달된 건지,,, 잘 모르겠더라고요,,,ㅎㅎㅎ
중요한 건 매운맛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반찬으로 어묵볶음, 부추, 깍두기 내어주시는데요. 부족한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리필도 가능합니다.
부추를 육개장에 같이 넣어서 드셔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후춧가루도 뿌려 먹으면 더욱 얼큰한 맛으로 드실 수 있는데요.
대파도 듬뿍 들어 있고 고기, 계란 등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물 개운하고 얼큰해서 해장으로 먹기에도 딱 좋을 거 같았는데요.
원래는 부추를 넣어서 먹는 육개장은 선호하지 않았는데요. 이날 대파가 푹 익어버려서 살짝 아쉽기 때문에 부추를 추가로 넣어서 먹어봤는데요.
부추 넣어서 먹으니까 국물이 더 시원한 거 같고 더욱 맛있는 거 있죠!! 부추 좋아하시면 부추 추가로 넣어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건더기도 푸짐하게 들어 있는데 육개장에는 당면도 들어 있고 대파, 계란, 고기 듬뿍 들어 있어서 보양식으로 먹기에도 참 좋을 거 같았습니다.
대파가 들어 있어서 대파의 시원한 맛도 느낄 수 있고 당면이랑 계란도 들어 있어서 푸짐함과 부드러움을 같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국물 얼큰하고 개운해서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딱 어울리는 육개장이었습니다.
원주에서 얼큰하고 맛있는 육개장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원주 육대장 방문하시어 맛있는 육개장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