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혁신도시 맛집 - 원주 우대갈비 맛집은 바로 여기 원주 혁신도시 230그릴
혹시 우대갈비 드셔보셨나요,,,,ㅎㅎ 우대갈비 궁금하기는 한데 집에서는 먹기 힘들고 어디서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몰라서 아직 못 먹어본 1인 이거든요,,,ㅎㅎ
그런데 원주에서 찐 우대갈비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원주 혁신도시 230그릴 이라는 곳인데 여기 방문하시면 진짜 맛있는 우대갈비를 맛볼 수 있다고 하여 맛있는 우대갈비 먹으러 방문해 봤습니다.
위치는 원주 혁신도시 한국관광공사 후문 쪽 검은색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주차타워 건물이기 때문에 주차걱정도 없이 방문하실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자차 이용하시면 3층으로 오시면 230그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엘베에서 내리면 주차장 건물이 보여서 조금 당황할 수 있는데 주차타워 건물이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된다는,,,,ㅎㅎㅎ
230그릴 우대갈비는 올리브 수비드 우대갈비로 올리브유에 절이는 방식으로 우대갈비를 한번 익혔다고 하는데요.
우대갈비는 꽃갈비 부위를 24시간 전부터 건조숙성을 시켰기 때문에 육즙을 더욱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30그릴에서만 즐길 수 있는 김치잼과 로메스코 소스를 함께 제공해 주시기 때문에 더욱 맛있는 우대갈비를 맛볼 수 있는데요.
우대갈비뿐만 아니라 김치찜이나 제육쌈밥으로 맛있는 점심뿐만 아니라 저녁식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거 같았습니다.
특이한 점은 주말이 휴무이기 때문에 평일에만 맛있는 우대갈비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안쪽으로 들어가 보니 매장이 상당히 널찍하더라고요!!
매장이 널찍하기 때문에 단체 모임으로 방문하셔도 좋을 거 같았는데요!!
뿐만 아니라 가족외식으로 방문해도 참 좋을 거 같았습니다.
우대갈비 혹시 없을까 봐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했는데요. 예약하고 방문했더니 상차림을 시간 맞춰서 준비해 주셨더라고요.
우대갈비는 처음 먹어보는 거라 어찌 먹어야 하나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태블릿에서 우대갈비 구워 먹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더라고요.
우대갈비 처음이신 분들도 태블릿에서 나오는 동영상으로 우대갈비 쉽게 구워 먹을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테이블에 태블릿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은 태블릿으로 주문도 가능하다는 말이겠죠!!
태블릿으로 메뉴도 확인하고 우대갈비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230그릴의 우대갈비는 미리 주문하시는 거 추천을 드리는데요!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 해동 및 건식 숙성에 24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시는 처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당일 방문하여 주문도 가능한데 준비 시간이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더라고요.
와인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준비되어 있었고 갈매기살, 삼겹살, 목살도 준비되어 있어서 돼지고기 드시러 방문하시는 분들도 꽤 많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반찬으로는 묵은지, 갓김치, 고추장아찌, 나물 장아찌, 고추냉이, 쌈장, 마늘, 양파지, 김치잼, 소금, 로메스코소스, 쌈채, 샐러드를 내어주셨는데요.
김치잼과 로메스코 소스는 처음 만나서 신기한 거 같았습니다.
로메스코 소스 처음 만나는 소스인데 신기하고 쌈장과 비슷하면서 맛있는 거 같았습니다.
부족한 반찬을 리필 가능합니다~!~!
화력 좋은 숯불을 넣어주시고 우대갈비도 내어주셨습니다.
우대갈비 진짜 큼직하고 고기가 좋은 게 한눈에 보이더라고요.
위쪽에는 로즈마리도 올려 있는데 올리브유 특유의 향과 로즈마리의 향이 진짜 잘 어울리는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우대갈비 너무 큼직해서 비주얼이 압도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좋아 보이는 고기로 연말 회식하셔도 진짜 좋을 거 같은데요.
우대갈비 맛있게 굽는 방법으로 우대갈비와 함께 나온 로즈마리를 먼저 불판에 올려주시고 갈비 살 쪽이 닿게 올려서 구워줍니다.
한쪽 면이 익으면 뒤집어서 다른 쪽 면도 익혀주시고 양쪽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우대갈비가 두툼해서 안쪽까지 익힐 수 없기 때문에 겉면을 코팅하듯이 구워주시면 육즙을 더욱 가둘 수 있어서 맛있는 우대갈비 드실 수 있습니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함께 제공해 주시는 나이프로 뼈와 살을 분리한 뒤 고기 가운데를 잘라서 잘 펴줍니다.
양쪽 겉면이 익었을 때 바로 잘라주시고 원하는 굽기 정도로 익혀 드시면 되는데요.
우대갈비 처음이라서 여려울 줄 알고 걱정했는데 전혀 어렵지 않게 구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겉면만 익혔기 때문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안쪽까지 원하는 굽기 정도로 익혀주시면 되는데 한 번에 많이 구워버리면 육즙이 빠지기 때문에 먹을 만큼 잘라서 구웠습니다.
원래 소고기를 먹을 때 미디움레어로 익혀 먹는 편인데 원하는 굽기 정도로 익혀 드신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잘 익은 고기는 우대갈비뼈를 접시 삼아서 먹기 좋게 올려주시는데요.
갈비뼈가 진짜 큼직해서 고기 올려두기에도 좋더라고요!!
잘 구워진 우대갈비는 먼저 본연의 맛을 위해서 고기만 따로 먹어봤는데요.
우대갈비 처음인데 진짜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우대갈비와 같이 먹을 수 있게 로메스코 소스를 준비해 주셨는데 같이 먹으니까 쌈장 맛도 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기호에 맞게 고추냉이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우대갈비 진짜 맛있고 고기가 연해서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고기 먹는 흐름 끊이지 않도록 갈매기살 추가 주문했습니다.
갈매기살은 쫄깃쫄깃하게 먹을 수 있는 통갈매기살로 준비해 주셨는데요.
육향과 쫀득함이 진짜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부위라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갈매기살인데요.
갈매기살 잘 익혀서 먹어봤는데 진짜 쫄깃하면서 육향이 가득해서 너무 맛있는 거 있죠!!
이렇게 맛있는 갈매기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김치잼이나 로메스코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소스도 추가했습니다.
갈매기살 쫄깃하고 맛있어 냉면이랑 먹거나 밥이랑 먹어도 맛있을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물냉면이랑 공깃밥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요.
공깃밥만 먹기는 조금 아쉬워 된장찌개 같이 주문했고 냉면은 쌀쌀한 날씨에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후식 메뉴 중 하나잖아요.
된장찌개는 건더기 푸짐하고 맛있어 보이는 시골된장찌개 느낌이어서 더욱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냉면은 식초와 겨자를 제공해 주시기 때문에 기호에 맞춰서 추가해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밥이 나왔으니 갈매기살 밥이랑 같이 먹어봐야겠죠!!
밥 위에 로메스코 소스 올리고 갈매기살 올려서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는 거 있죠!!!
여기에 김치잼 추가해서 먹으니까 더욱 감칠맛 느껴지던,,,!!
김치잼은 밥이랑 먹어도 맛있을 거 같아서 밥이랑 먹어봤습니다.
하지만 한국인의 진정한 마무리는 탄수화물이라며 된장찌개에 밥 넣어서 된장술밥으로 마무리했는데요.
우대갈비도 맛있고 갈매기살도 맛있고 된장찌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원주에서 맛있는 우대갈비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230그릴 방문하시어 맛있는 우대갈비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