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보성시 벌교 맛집 - 꼬막의 도시 벌교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벌교 꼬막정식 맛집 전남 벌교 태백산맥 꼬막맛집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남 보성시 벌교 맛집 - 꼬막의 도시 벌교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벌교 꼬막정식 맛집 전남 벌교 태백산맥 꼬막맛집

반응형

 

 

 

전남 보성시 벌교 맛집 - 꼬막의 도시 벌교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벌교 꼬막정식 맛집 전남 벌교 태백산맥 꼬막맛집

 

전라도 여행을 다녀왔죠! 보성 녹차밭 구경하고 보성에서 녹차 삼겹살을 먹어야 할지 근처 별교로 넘어가 꼬막정식을 먹을지 잠깐 고민했습니다. 

 

녹차삼겹살 맛있을 거 같은데 머나먼 전라도까지 갔는데 꼬막의 도시 벌교에서 꼬막을 먹어도 좋을 거 같아서 꼬막정식 먹으려고 벌교로 향했습니다. 

 

꼬막은 어디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꼬막의 도시 벌교에서 먹으면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서 벌교로 향했습니다. 

 

벌교가 꼬막이 유명한 만큼 맛있는 꼬막을 먹을 수 있는 맛집이 꽤 많이 있는 거 같았는데요.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는 꼬막맛집 벌교 태백산맥 꼬막맛집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벌교,, 꼬막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벌교에서 비즈니스 호텔에서 숙박했는데 숙소 근처에 있어서 도보로 이동 가능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바로 들어가 봤습니다. 요기 벌교 태백산맥 꼬막맛집은 이미 많은 연예인이 방문했던 곳으로 방송에도 많이 소개된 벌교 대표 맛집인 거 같았습니다. 

 

옆쪽에 전용 주차장도 있었고 실내도 진짜 넓은 편이었습니다. 

 

벌교가 순천, 광양이랑 가까워 광양 매화축제, 순천만 구경하시고 맛있는 꼬막정식 드셔도 좋을 거 같아요! 

 

저희가 방문했을 땐 꼬막정식 주문하시면 1인 20000원에 드실 수 있었는데 현재는 23,000원으로 인상되었더라고요. 

 

대신 꼬막정식을 주문하시면 통꼬막(세꼬막), 꼬막전, 꼬막회무침, 꼬막된장국, 꼬막장, 꼬막탕수육, 양태찜 그리고 낙지호롱이까지 제공이 된다고 하는데요. 

먼저 통꼬막을 내어주셨습니다. 꼬막은 꼬막무침으로 먹는다고 생각만 했는데 꼬막의 도시 벌교에서 꼬막 정식을 주문하니 다양한 꼬막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특히 통꼬막은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서 신기했어요! 

 

대게맛집가면 대게가위가 테이블에 놓여 있는 것처럼 벌교 태백산맥 꼬막맛집에서는 테이블마다 꼬막 까는 집게가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통꼬막은 따뜻하게 삶아져 나왔고 알이 꽉차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푸짐한 상차림이 준비되었는데요. 상차림 진짜 푸짐해서 아래쪽에서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꼬막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같이 내주셔서 맛있는 꼬막이랑 같이 곁들여 먹기 좋았는데요!

 

멸치조림, 마카로니 샐러드, 꼬막 탕수육, 김치, 떡, 통꼬막, 메추리알 장조림, 연근조림, 오복지, 꼬막된장찌개, 꼬막전, 고구마, 양태찜, 섞박지, 오징어젓갈, 꼬막장 푸짐하게 내어주셨는데요. 

 

꼬막회무침은 딱 밥위에 올려서 먹어도 맛있을 거 같고 공깃밥이랑 같이 내어주신 커다란 대접에 같이 쓰윽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을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양태찜은 처음 먹어보는데 말린 생선으로 만드는 생선찜이라고 하는데 구운 생선이 아니라 찜이라고 하니 신기했어요. 

 

이건 구운 생선이 아니라 생선찜인에 반건조이기 때문에 쫀득하고 맛있게 먹기 좋았습니다. 

 

쫄깃쫄깃 꼬막이 들어간 꼬막전도 바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통꼬막을 하나씩 올려 먹어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꼬막장은 약간 간장게장 같은 맛이 있었는데 짭조름하면서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꼬막된장찌개는 구수한 된장찌개에 꼬막이 들어있어서 국물이 더 시원하고 개운했습니다. 

김가루 가득 들어있는 널찍한 대접을 내어주셨는데요. 공깃밥 넣어서 꼬막회무침 넣어서 쓰윽 비벼줍니다!! 

 

꼬막회무침이 새콤달콤하고 아삭아삭 야채도 가득 들어 있어서 꼬막회무침만 먹어도 맛있는데요. 

 

이거 은근 술안주였는데 밥위에 올려서 밥 같이 비벼 먹으면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비빔밥 크게 한 숟가락먹고 꼬막 된장찌개 한 숟가락 떠먹으면 그냥,,,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죠!! 

 

꼬막의 도시 벌교에서 먹은 꼬막은 꼬막 자체가 너무 싱싱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상차림도 푸짐하게 주셔서 좋은 거 같았습니다. 

 

벌교 근처에 방문하신다면 벌교 태백산맥 꼬막맛집 방문하시어 맛있는 꼬막정식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