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맛집 - 오동통하고 고소한 생선구이 맛집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본점
지난번 주문진으로 짧은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주문진 하면 회도 유명하지만 오랜만에 대게를 진짜 맛있게 먹었거든요. 그리고 꿀잠을 잔 뒤 다음날 아침에 배가 고프더라고요.
주문진에 유명한 소머리국밥 맛집도 있는데 생선구이 맛집도 있더라고요.
어느거 먹을까 고민을 했지만 생선구이 많이 먹은 지 오래된 거 같아서 생선구이를 먹으러 방문했습니다.
주문진에는 생선구이 맛집이 있는데 숙소 근처에 실비생선구이라고 맛집이 있더라고요.
이른 아침부터 식사도 가능하고 저녁까지 식사도 가능 한 곳이라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더라고요.
위치는 주문진 수산시장 근처 건어물 판매하고 있는 큰길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본점인 큰집 그리고 분점인 작은집이 있었는데 저희는 본점인 큰집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주문진맛집 - 고소하고 통통한 살 먹을 수 있는 주문진 대게 맛집 강릉 주문진 최대게
주문진맛집 - 고소하고 통통한 살 먹을 수 있는 주문진 대게 맛집 강릉 주문진 최대게 얼마 전 주말에 주문진으로 짧은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낮에는 해수욕장에서 열심히 물놀이를 하고 오후에
nininew.tistory.com
이건 전날 먹으러 방문했던 대게 맛집 후기! 주문진에서 맛있는 대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며 입식 & 좌식 테이블 준비되어 있었는데 사장님이 안내해 주시는 자리로 앉으면 되는 거 같았습니다.
매장은 크지 않았지만 테이블 여러개 있어서 회전율 나쁘지 않아서 웨이팅 있어도 금방금방 빠질 거 같았습니다.
메뉴판! 모둠 생선구이가 시그니처 메뉴이지만 은근 탕으로 주문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사장님이나 일하시는 분들 모두 친절하셔서 주문하면서 음식이 많은 거 같으면 오히려 줄여서 주문하라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동태탕에서 살짝 흔들렸지만 시그니처 메뉴인 모둠생선구이로 주문을 했습니다.
생선구이 주문하면 밥이랑 반찬 그리고 된장찌개까지 포함되어 나오니 참고 바랍니다.
주문하고 잠시뒤 반찬을 내어주시거든요.
반찬으로 청어알, 가리비젓갈 그리고 김, 파래무침, 얼갈이김치, 깍두기, 무피클, 고추냉이 간장 내어주십니다.
청어알, 가리비젓갈은 김에 밥 올리고 싸 먹으면 맛있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젓갈은 별도로 구매도 가능한데 사장님이 직접 만드시는 거 같았습니다.
부족한 반찬은 셀프코너에서 리필가능한데 생선구이도 맛있어서 반찬은 따로 리필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생선구이 등장! 생선구이 진짜 푸짐하게 내어주시더라고요.
2인분 주문했는데 이렇게 푸짐하니 여럿이 방문하시면 맛있는 생선구이 더욱더 푸짐하게 맛볼 수 있겠죠.
생선구이는 고등어, 임연수, 꽁치, 열기 맛있게 구워주시는데 생선구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공깃밥 3 공기도 순삭 할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집에서는 생선구이 구워먹기 힘든데 여기 실비식당에서는 생선 바삭하고 맛있게 구워주셔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주셔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죠.
그리고 된장찌개!! 생선구이 주문하시면 이렇게 된장찌개가 포함되어 나오는데요.
한국인의 식사에는 국물이 진짜 필수잖아요. 식사가 백반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된장찌개는 필수인데요.
대충 끓여주시는 된장찌개 생각하시면 진짜 오산입니다. 대충 끓여주시는게 아니라 건더기 푸짐하게 넣고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주시는데요.
국물도 칼칼하고 부드러운 두부와 건더기 푸짐하게 들어있어 된장찌개에 밥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생선구이 한입에 된장찌개 한번 떠 먹으면 진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사장님이 추천해 주신 김에 밥 올리고 청어알 올려서 싸 먹기!
이렇게 먹고 되장찌개 떠먹으니까 진짜 너무 맛있는 거 있죠!! 젓갈이 많이 짜지 않고 김이랑 밥이랑 같이 먹으니까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생선구이가 진짜 맛있는데 김이랑 같이 싸 먹으니까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반찬도 맛있어 공깃밥 추가해서 먹었다니까요,,,ㅎㅎㅎ
그리고 여기 대박인 점은 밥 먹고 나오는 길에 사장님이 누룽지와 약초물 챙겨주시더라고요.
약초물을 둥글레와 오가피를 끓여서 차갑게 냉장고에 넣었다가 내어주셨는데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졸음운전하지 말라고 사장님이 누룽지와 약초물을 챙겨 주셨는데 사장님 센스가 진짜 너무 좋은 거 같더라고요.
식사도 완벽했고 후식까지 완벽했던 실비생선구이였는데요.
주문진에서 맛있는 아침식사 혹은 생선구이 드시고 싶은 분들은 꼭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방문하시어 맛있는 생선구이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