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펜션추천 - 물놀이도 하고 맛있는 바베큐도 하기 딱 좋은 프라이빗 계곡이 있는 횡성 곰마루힐링하우스
올해는 장마도 짧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거 같은데요!
더운 여름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딱 좋은 펜션이 있는데 바로 횡성 신대계곡에 위치하고 있는 곰마루힐링하우스입니다.
작년에 다녀온 곳인데 물맑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무엇보다 방도 너무 깔끔해서 편하게 물놀이하고 맛있는 거 많이 먹고 여름을 제대로 보낼 수 있는 펜션이었는데요.
위치는 횡성 청일 신대,,, 신대계곡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횡성 시내에서도 한시간 정도 들어가야 하는 꽤 멀리 있는 곳이지만 여기 진짜 물 맑고 좋아서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구불구불 길을 따라 들어가면 단독으로 펜션에 있는데 사장님이 잘 가꾸고 관리하셔서 외관도 깔끔하고 실내도 진짜 깔끔해요!!
저희는 방이 있는 룸이 필요해서 곰마루힐링하우스 사랑방을 이용했는데요.
사랑방은 거실, 방, 욕실 주방으로 되어 있었고 가장 끝쪽에 있는 방이었습니다.
펜션에는 마당도 잘 가꾸어져 있었고 테라스나 방에서 횡성의 자연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었는데요.
방으로 들어가면 거질+주방이 보이는데 거실이나 주방은 그리 크지는 않지만 4인 혹은 5인정도 이용하기 딱 좋았습니다.
가파른 계단이 있는데 옥탑으로 올라가시면 방이 따로 있어서 분리된 방이 필요하신 분들이 이용하기 딱 좋았어요.
저희는 조금 일찍 방문해서 아직 정리가 안된 상태에서 사장님이 냉장도 사용해도 된다고 말씀해 주셔서 그냥 들어갔는데요.
곰마루힐링하우스 사장님 진짜 친절하시고 시골집에 놀러온 조카들 맞이해 주는 큰엄마 같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문이 하나 보이는데 화장실이 있어요. 사진을 따로 못 찍었는데 화장실도 깔끔하고 샴푸, 바디도 있어서 칫솔만 들고 가도 될 듯!!
다만 산속에 있기 때문에 벌레가 있을 수 있는데 여름에 펜션은 조금 감안해야 하는 부분 같아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아래 주방이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밥솥, 커피포트 있고 교자상이 있었습니다.
주방이 그리 크지는 않았지만 여름에 친구들하고 놀러가면 주방 잘 안 쓰잖아요,,, 전자레인지에 햇반 데우고 간단하게 찌개 끓이고 라면 끓여 먹기는 충분했어요.
주방이 좁다보니까 냉장고가 거실 옆쪽에 있었는데 냉장도 잘 작동되고 생각보다 크기도 괜찮았던!!!
깔고 잘 수 있는 이불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었고 무엇보다 실내도 너무 깔끔해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계단으로 올라가면 방이 있어요! 그런데 계단이 조금 가파르기 때문에 아이들 있는 집에서는 조금 조심하셔야 할 듯,,ㅎㅎㅎ
2층에는 침대가 있고 에어컨도 따로 있고 선풍기도 있어 여름에도 시원하게 잘 수 있어요.
펜션에 연식이 조금 있고 앤티크 하지만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여름에 계곡펜션 찾는다면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듯!!
아래쪽에 독채 건물도 만들어 놓으셔서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딱 좋은 거 같았습니다.
짐 정리 대충하고 물놀이를 갔는데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밭이 보이고 나무로 된 터널이 있거든요.
거기 지나면 곰마루힐링하우스 이용하시는 분들만 사용가능한 프라이빗한 계곡이 나오는데요.
프라이빗하고 붐비지 않아서 더욱 좋았습니다!
평상도 있어서 그냥 돗자리 깔고 맛있는 거 먹고 물놀이하고 수박도 꺠먹고 너무 좋아요!
주위가 나무가 우거지기 떄문에 햇빛도 잘 안 들고 따로 타프 칠 일도 없고 그냥 편하게 몸만 오시면 그늘에 앉아서 쉬면서 물놀이할 수 있어요.
다만 숙소에서 내려올 때 언덕길이고 다시 올라가야 하기 떄문에 왜건이나 밀카가 있으면 좋아요!
계곡물도 진짜 맑고 심지어 물이 아주 차갑기 때문에 조금씩 쉬면서 놀아야 하는,,!!!!
물놀이할 때 잘 드셔야 하는 거 아시죠?! 왜냐하면 먹고 놀러 갔으니까요!!!
마트에서 회도 사가고 먹을 거 잔뜩 사서 갔는데 타프 칠 일도 없고 그냥 돗자리 깔고 먹으면 되니까 아주 간단하게 먹고 놀 수 있던!!
먹고 놀다보니까 사장님이 옥수수를 주셨습니다.
옥수수는 인원수대로 준비해 주시는데 아주 잘 쪄주셔서 물놀이 후 따뜻한 옥수수 먹을 수 있었고 물놀이하고 먹는 옥수수는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물놀이 후 잠깐의 휴식 후 여름휴가의 꽃 바베큐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시간을 말씀드리면 숯불을 피워주시는데 화로가 조금 작아서 아쉽더라고요,, 인원이 많으면 화로 2개는 피워야 할 거 같은,,ㅎㅎ
비예보가 있었는데 저녁을 먹기 시작할 때는 비가 안 왔거든요! 그래도 나중에 비가 올 수 있다고 말씀하셔서 비 안 맞는 곳으로 자리를 마련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곰마루힐링하우스 좋은 점!! 쌈채도 주시고 반찬들도 주신 거 있죠!!
심지어 가지튀김을 내어주셨는데 인생가지튀김이라고 할 수 있고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사장님의 반찬과 가지튀김으로 더욱 풍성해진 저녁밥상이었는데요.
갑자기 오는 비에 빗소리 들으면서 큼직한 가리비도 구워서 먹고!!
고성 백도수산에서 구매한 가리비인데 가리지 진짜 큼직해서 성인 여성 주먹보다 크던,,!!!!
이렇게 가지튀김과 삼겹살 그리고 통통한 가리비까지 완전 배불리 먹고 다시 실내로 들어가서 또 먹고 잠깐 쉰다는 게 잠들어 버림,,,ㅎㅎ
다음날 아침 사장님의 서비스는 또 시작,,!!!
아침에 간단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누룽지와 김치, 장아찌 등 반찬을 잔뜩 챙겨주시는 거 있죠!!
반찬들도 사장님이 직접 만드시고 누룽지까지 만들어 직접 제공해 주신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아침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고 전날 저녁에 먹으려고 구매했던 과일과 케이크로 후식까디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매년 여름 친구들과 계곡을 찾는 편인데 작년에 다녀온 곰마루힐리하우스 너무 마음에 쏙 들어서 올해도 방문예정인데요.
더운 여름 계곡 펜션 찾으시는 분들은 곰마루힐링하우스 방문하시어 물놀이도 하고 맛이는 바비큐도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