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릉 성남동 맛집 - 강릉 매콤한 갈비찜 먹을 수 있는 현지인 가득한 강릉 맛집 강릉 빨간삼겹살

니니뉴 2024. 6. 29. 07:52
반응형

 

 

 

강릉 성남동 맛집 -  강릉 매콤한 갈비찜 먹을 수 있는 현지인 가득한 강릉 맛집 강릉 빨간삼겹살

 

 

강릉 다녀왔는데요! 오랜만에 강릉 방문이고 뭔가 색다른 맛집 방문해 보고 싶더라고요. 

 

강릉 하면 매번 해물이나 회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다른 맛집 방문해보고 싶었고 검색을 해보니까 매운 갈비짐 맛집이 있더라고요. 

 

빨간 삼겹살이라고 하는데 현지인 맛집이고 찐 현지인 맛집이라서 뭔가 믿음이 확 생기는,,,ㅎㅎㅎ

 

빨간 삼겹살 상호인데 실제로는 삼겹살을 판매하시는 곳이 아니라 매운 갈비찜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위치랑 외관이 딱 현지인 맛집느낌으로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위치는 강릉,,, 성남동,,,ㅎㅎ 중앙시장 조금 지나서 골목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남대천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중앙시장가던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곱창골목인지,, 곱창 파는 가게가 많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빨간 삼겹살 가게는 한편에 있는데 옆쪽 다른 간판의 매장도 같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마도 확장을 하셨는데 간판은 그냥 2개 달고 사용하시는 듯,,,ㅎㅎㅎ

 

매장으로 들어가서 인원수 말씀드리면 테이블 안내해 주시거나 웨이팅 말씀해 주시는데요. 

 

저희는 저녁 피크시간 살짝 이전에 방문했는데 이미 손님이 많던,, 다행히도 자리가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앉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뉴판 살펴봤는데 메뉴는 아주 간단! 매운 갈비찜, 간장갈비찜 주문가능합니다. 

 

1인 1 인분 주문이며 추가 주문도 가능했습니다. 갈비뼈가 붙어있는 갈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양이 푸짐하게 제공되는 거 같았고 가격도 저렴한 거 같은,,ㅎㅎㅎㅎ

기본 상차림으로 콩나물무침, 양파지, 깻잎지, 김치, 부추무침, 마늘, 쌈장 제공해 주시는데요. 

 

쌈채가 없는 대신 깻잎지를 주시는데 깻잎지 맛있어서 갈비찜이랑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콩나물 무침도 참기름 향 강하고 반찬들 나쁘지 않았습니다. 

 

갈비찜은 주방에서 어느 정도 조리되어 나오는데 특이하게 가스불에 끓여 먹는 게 아니라 야쟈숯 위에 올려주시더라고요. 

 

매운 고추 듬뿍 올려있고 양파도 듬뿍 들어있어서 맛이 없을 수 없을 거 같은,,!!!! 이거는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소주랑 같이 먹어야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돌판에 담아서 보글보글 끓여 먹는 매운 갈비찜인데 진짜 갈비가 들어있어서 더더더 맛있을 거 같은데 계속 끓이면서 국물 걸쭉할 때까지 졸이면서 먹어야 더더더 맛있다고 합니다. 

 

갈비가 통으로 들어있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고기가 안쪽에는 약간 덜 익은 거 같아서 조금 더 보글보글 끓여서 먹기로 했는데요. 

 

양도 푸짐한 거 같았고 처음에는 약간 밍밍해서 뭐지 싶었는데 계속 끓이면서 먹는 음식이라서 끓일수록 더 맛있는 거 있죠!! 

 

국물도 맛있어 공깃밥 주문해서 같이 먹으면 맛있을 거 같은데 나중에 볶음밥도 먹을 수 있어 진짜 고민이 되는 순간,,,ㅎㅎㅎ

 

잡내도 하나 없고 적당히 칼칼해서 좋았는데 강릉에서 회 말고 다른 음식 드시고 싶다면 빨간삼겹살 방문해 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우동사리도 추가했어요. 우동사리는 필수라고 하길래 우동사리 추가해서 먹었는데 조금 일찍 주문해서 보글보글 끓여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우동면발에 간이 잘 스며들어야 더더더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우동사리를 일찍 추가해서 드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야자숲에 계속 보글보글 끓이면서 먹으니까 국물도 적당히 걸쭉하게 만들어주고 뭔가 토마토 스튜같은 느낌도 있더라고요. 

 

갈비도 뜯을 수 있어서 좋았던,,!!! 

한국인은 이거 꼭 먹어야 하잖아요! 볶음밥,,,,ㅎㅎㅎ

 

볶음밥을 주문하면 냄비를 주방으로 가져가 볶음밥을 만들어 주시는데 매운갈비찜 드실만큼 덜어야 합니다!! 

 

주방으로 간 냄비는 볶음밥만 있을 뿐 갈비찜은 돌아오지 않기 때문입니다,,ㅎㅎㅎ

 

볶음밥 김가루 듬뿍에 지글지글,,!! 김가루와 잘 섞어서 수분 충분히 날려줍니다. 

 

매운갈비찜 국물이 계속 끓이면서 너무 맛있는데,, 공깃밥이랑 같이 먹어도 너무 맛있을 거 같은데 볶음밥도 먹어야 하고 진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결국 공깃밥 포기하고 볶음밥을 주문했는데 볶음밥 주문하길 잘한 듯,,!!! 

 

돌판이 두툼해서 누룽지도 만들어 먹기 좋았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강릉 가면 또 먹을 거 같은 볶음밥이었는데요. 

 

강릉에서 회 말고 다른 현지인 맛집 방문하고 싶은 분들은 꼭 빨간삼겹살 방문하시어 맛있는 갈비찜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