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사천 맛집 - 얼큰한 섭국 그리고 시원한 광어물회 맛집 강릉 사천항 사천포구횟집
올여름 유난히 길었던 장마 덕분에 아직 제대로 된 물놀이 한번 못했는데요.
주말에도 비가 많이와서 해수욕장 한번 못 가봤는데 지난 7월 비가 안 온다는 소식을 듣고 주문진해수욕장 방문했는데요.
그런데,, 점점 날씨가 흐려지더니 결국 비가 오는 거 있죠,,,ㅎㅎ
어차피 물놀이 하면 젖으니까 그냥 비 맞으면서 물놀이를 할까 고민을 했는데 날씨가 쌀쌀해서 도저히 물놀이는 못할 거 같은 거 있죠,,,ㅎㅎ
그래서 일단 밥을 먹기로 했는데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고 마침 섭국이 떠올라 지난번 맛있게 먹었던 강릉 사천포구횟집을 방문했는데요.
위치는 강릉 사천항,, 사천 장안횟집 옆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강릉 사천 맛집 - 시원한 국물에 해장 가능한 강릉 맛집 강릉 사천포구 횟집
강릉 사천 맛집 - 시원한 국물에 해장 가능한 강릉 맛집 강릉 사천포구 횟집 얼마 전 강릉으로 야유회를 다녀왔거든요. 야유회 가면 밤새 술 먹고 놀고,,, 네 과음을 했다는 말입니다. 다음날 원
nininew.tistory.com
이건 예전에 방문해서 먹었던 후기! 광어물회는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비 오는 날 방문했는데 애견동반 손님은 뒤편 별관으로 가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규모가 작은 식당으로 생각을 했는데 꽤 큰 규모였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 자리 안내받고 메뉴판을 살펴봤는데요.
식사메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고 저녁에는 술 한잔 곁들일 메뉴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미역국이랑 섭국이랑 고민했지만 자연산 섭국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시원한 광어물회도 주문,,!!!
매장도 널찍했고 아침시간에 방문했는데 아침식사 하시러 많이 찾는 거 같았습니다.
벽에는 물회, 섭국, 성게비빔밥, 모둠회가 홍보되고 있었는데 성게비밤밥도 맛있을 거 같아서 다음에는 섭국이랑 성게비빔밥 먹어야 할 거 같아요.
음식 한 번에 내어주셨는데요. 음식 나오는 속도 느리지 않았고 먹는 도중에도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시더라고요.
심지어 섭국을 진짜 많이 주문하시더라고요.
반찬은 그날그날 다른 거 같은데 호박볶음, 미역줄기볶음, 김치, 장아찌, 멸치볶음, 고등어구이 내어주셨습니다.
소면은 물회용 소면이고 섭국, 물회에는 공깃밥 포함이었습니다.
반찬으로 내어주시는 생선구이는 반 마리만 제공되는 거 같았는데 생선구이 바삭바삭하고 비린 맛없이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생선구이 따로 주문해서 공깃밥이랑 먹어도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광어물회에는 야채도 푸짐해 보였는데 광어회도 나름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든든하게 먹기 좋을 거 같았습니다.
시원한 육수에 칼칼한 맛이기 때문에 식사로도 좋은데 해장으로 드셔도 좋을 거 같았습니다.
섭국도 먹어볼게요. 섭은 자연산 홍합을 섭이라고 하는데 원래 섭이 진짜 큼직하다고 하는데 귀한 섭이라서 그런지 섭이 많이 들어있지는 않았습니다.
국물 칼칼하고 비린맛 덜해서 속 뜨끈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콩나물, 감자 등 야채 넉넉히 들어있고 계란이 풀어있어 약간 장칼국수 같은 느낌도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양이 적어 보였는데 먹다 보니까 양이 푸짐하고 뜨끈하게 든든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사천 방문하시면 물회 많이 드실텐데 물회 말고 섭국 드셔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물회에는 소면을 넣어서 호로롭 먹기 좋았고 원래 물회에는 미역국이 함께 제공되는데 미역국 잊고 계신 거 같아서 따로 요청드렸습니다.
미역국도 맛있고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마 다음에도 사천 방문하게 된다면 따뜻한 음식 먹고 싶을 때 재방문 예정인데요.
강릉 사천 방문하신다면 물회말고 따뜻한 섭국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