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문경 가볼 만한 곳 - 가을에 방문하기 딱 좋은 문경새재 그리고 3관문 휴게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북 문경 가볼 만한 곳 - 가을에 방문하기 딱 좋은 문경새재 그리고 3관문 휴게소

반응형

 

 

 

경북 문경 가볼 만한 곳 - 가을에 방문하기 딱 좋은 문경새재 그리고 3관문 휴게소

 

지난 늦가을 마지막 가을을 만끽하러 문경새재를 다녀왔는데요. 

 

주차장에서 카트 탑승없이도 2관문까지는 쉽게 다녀올 수 있을 거 같아요! 

 

대신 2관문에서 3관문까지 올라가는 길에 조금 긴 오르막길에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코스였는데요. 

 

그렇게 조금(?)힘들게 3관문에 도착을 했는데요. 

 

금강산도 식후경!! 2관문 근처에도 음식 판매하시는 휴게소가 있어서 3관문가지 말고 여기에서 막걸리나 먹을까 하는 유혹이 있었지만,,, 꾹 참고 3관문까지 갔거든요. 

 

그리고 3관문 근처에 있는 문경새재 제 3관문 휴게소를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문경새재 3관문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경북 문경 가볼 만한 곳 - 가을에 가면 좋은 경북 문경 문경새재 3관문까지 솔직 후기

경북 문경 가볼 만한 곳 - 가을에 가면 좋은 경북 문경 문경새재 3관문까지 솔직 후기 때는 바야흐로 작년 가을,,,ㅎㅎㅎㅎ 늦가을에 늦은 단풍 구경하러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하다가

nininew.tistory.com

그리고 이건 3관문까지 다녀온 후기! 문경새재 트래킹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제 3관문에서 살짝 내려오는 길에 휴게소 입구 간판이 보여요! 살짝의 언덕을 올라가면 조립식 건물의 휴게소를 만날 수 있어요. 

 

날씨 좋은 날에는 야외에서 먹을 수 있는데 방문당시 늦가을이기도 했고 조금 쌀쌀한 날씨였기 때문에 실내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화장실도 있어서 이곳에서 간단하게 식사하시고 화장실 들렸다가 하산하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메뉴판! 산속에 있지만 메뉴가 상당히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이곳은 동동주 말고도 소주 맥주도 판매를 하고 있었고 각종차와 아이스크림도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물론 컵라면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실내에 자리를 잡으면 주문할 수 있는 계산서를 내어주시고 체크해서 전달드리면 됩니다. 

 

그리고 실내는 사장님이 직접 서빙을 해주시는데 실외는 셀프로 서빙을 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옆쪽에 산악회 깃발을 달 수 있는 봉이 있었는데 친구들과 만든 산악회 깃발 하나 달고 왔습니다. 

 

이제 잘 있나 확인하러 가야하는데,,, 아마 올해도 한번 더 다녀올 듯합니다,,,ㅎㅎ

 

자연산 산나물과 친환경 도토리가루로 구워낸 산채전이 추천메뉴였고 겨울철에는 냄비수제오뎅탕도 맛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산채전과 새재주 그리고 잔치국수를 주문했는데요. 

동동주와 산채전 먼저 내어주셨습니다. 감자전도 맛있을 거 같았는데 산채전을 꼭 먹어야 한다는 후기를 봐서 산채전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바삭바삭 튀기듯 구워주시는 산채전과 시원한 동동주 조합은 못 참죠!! 

 

남은 동동주는 포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한 잔 드시고 포장하셔도 좋을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음식 나오는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천천히 기다리면 음식 내어주시는,,,

 

가끔 누락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사장님과 아이컨택을 하면서 우리 음식 아직 안 나왔다고 내면으로 어필도 했던,,,ㅎㅎㅎ

친구들과 함께 하지는 않았지만 함께하는 느낌만 내기,,,ㅎㅎ

 

그리고 맛있게 먹고 있는데 목줄 없이 강아지가 한 마리 들어오더라고요. 

 

사장님이 키우시는 강아지인가 싶었는데 알고 보니까 쩌기 아래부터 가끔 올라오는 강아지라고,,,ㅎㅎ

 

사장님이 밥도 챙겨주시고 퇴근하면서 다시 내려다 주시면 된다고,,ㅎㅎㅎ

 

잔치국수도 나왔습니다. 잔치국수는 살짝 밍밍해서 다음에는 라면을 먹을 거 같은,,!!! 

 

국물은 개운하기는 한데 뭔가 살짝 아쉽기는 하더라고요,,!! 그래도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게 먹기 딱 좋았습니다. 

 

다 먹고 내려오는 길!! 올라갈 때는 잘 보지 못했던 막바지 단풍도 보이고 동동주 한잔에 괜히 더 아름다워 보이는,,,ㅎㅎㅎ

 

문경새재 제3 관문까지 가실 예정이신 분들은 꼭 휴게소 들려서 맛있는 음식과 시원한 동동주 한 잔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