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맛집 - 해랑으로 전국일주 1일차 남원에서 맛있는 갈치구이 그리고 간장게장으로 점심먹기 남원 통갈치집 식당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원 맛집 - 해랑으로 전국일주 1일차 남원에서 맛있는 갈치구이 그리고 간장게장으로 점심먹기 남원 통갈치집 식당

반응형

 

 

남원 맛집 - 해랑으로 전국일주 1일차 남원에서 맛있는 갈치구이 그리고 간장게장으로 점심먹기 남원 통갈치집 식당

 

얼마 전 해랑열차 2박3일 코스로 전국일주를 다녀왔습니다. 

 

아직 한국에서 기차에서 잠을 자면서 여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는데 해랑은 기차에서 잠을 자면서 여행을 가기 때문에 궁금해서 예약하고 다녀왔는데요. 

 

아마도 해랑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연령대가 있으신 분들이고 혹은 부모님과 함께 하시는 여행이기 때문에 궁금하신 점이 많을 거 같은데요. 

 

그래서 일정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가을에 해랑열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랑 겨울에 해랑 열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일정이 조금 차이는 있을 수 있는 거 같아요. 

 

시즌에 따라 일정이 조금씩 변하는 거 같은데요. 일정 참고하시어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먼저 첫날 서울역에서 출발하여 남원에 도착을 했는데요. 남원에서는 점심 식사만 진행 후 순창으로 이동을 한다고 하였습니다. 

 

남원역에서 내려 버스로 점심을 먹을 식당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남원에서 식사를 진행한 식당은 남원 통갈치집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위치는 남원 춘향테마파트 근처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 바랍니다. 

 

 

 

내돈내산 후기 - 기차타고 2박3일 전국일주 할 수 있는 코레일 해랑열차 후기

내돈내산 후기 - 기차 타고 2박 3일 전국일주 할 수 있는 코레일 해랑열차 후기 부모님을 보시고 가족여행을 고민하다가 해랑열차를 예약했습니다.  해랑열차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nininew.tistory.com

 

그리고 해랑 열차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4인실 스탠다드 이용했고 화장실, 샤워실 궁금하신 분들도 이전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서울역에서 8시에 미팅 후 해랑열차 탑승,,! 그리고 바로 남원으로 출발했는데요. 

 

해랑 열차는 수원, 천안, 서대전에서도 중간 승차가 가능하다고 하니 중간 승차하시는 분들은 해랑으로 따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서울역에서 남원으로 이동하는 동안 객실에 누워서 혹은 앉아서 그리고 4호, 5 호칸 소파 공간에 앉아서 편한 방법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그리고 남원역에 도착하면 해랑 플래너님의 안내에 따라 하차 후 버스에 탑승하게 되는데요. 

 

버스가 총 2대 이동하였는데 저희는 2호차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남원에서의 일정은 오로지 점심식사 뿐이었고 버스를 탑승하고 바로 식당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남원에서의 점심 식사는 간장암꽃게장 & 통갈치구이였는데요. 나중에 지도를 검색해 보니까 춘향테마파크 근처의 식당인 통갈치집으로 이동으로 했는데요. 

 

식당이 꽤나 큼직해서 단체로 방문해도 좋고 가족끼리 남원 방문하셨다가 식사하러 방문해 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버스에서 내리면 역시 플래너님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말이 기차여행이지 여행부터 식사까지 모두 책임지는 한국판 패키지 여행이었는데요. 

통갈치집은 매주 월요일 휴무 그리고 20시 30분이 마지막 주문이라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니까 메뉴판이 보이더라고요! 메뉴가 진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저희는 간장게장과 통갈치구이 먹는다고 되어있었는데요. 그런데 세트 메뉴가 따로 없어서 아마 따로 해랑에서 주문해서 준비를 해주시는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예약사 성함으로 테이블에 표시가 되어있었습니다. 

 

처음에 검색할 때는 식당에서 준비를 해주시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까 식당 도착하면 1호차 당담플래너님이 식당으로 들어가 이름표 올리고 준비를 해주시는 시스템이더라고요. 

 

아무튼 식당 들어가면 음식도 준비되어 있고 이름도 올려 있어 예약자 성함 찾아서 테이블에 앉으시면 됩니다. 

음식 꽤 푸짐하게 차려졌는데요. 사실 부모님 모시고 여행을 가면 음식이 제일 걱정인데 음식 걱정없이 다닐 수 있어서 좋았던 해랑인데요. 

 

첫날의 점심 식사는 통갈치 구이와 간장게장으로 안내되어 있었는데 갈치조림과 양념게장도 있었습니다. 

 

통갈치조림은 진짜 큼직했고 간장게장도 양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통갈치구이 꽤 큼직합니다!! 사실 갈치구이 위아래 가시 제거하고 살코기는 얼마 없겠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갈치가 생각보다 큼직해서 먹기도 편했고 아주 먹을만했습니다. 

 

갈치구이에 김까지 있어서 이거만 있어도 공깃밥 한 공기 뚝딱 해치울 수 있겠더라고요. 

 

갈치구이만 주시는 게 아니라 갈치조림도 제공을 해주시는데요! 

 

갈치조림 생각보다 칼칼하고 맛 괜찮았습니다. 약간 된장 베이스인거 같았는데 전라도 음식에 서툰 가족들은 조금 먹기 힘들어하기도 했었는데요. 

 

국물 자작한 갈치조림보다는 약간 매운탕 느낌의 갈치조림이었고 무랑 갈치도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간장게장은 암꽃게 간장게장으로 제공해 주셨는데 1인 마리 제공이었는데 4등분 되어 있어서 먹기 편하고 간장도 맛있어 밥 비벼 먹으면 진짜 좋더라고요. 

 

사실 부모님과 여행인데 식사 부실하게 나오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가격이 있는 여행이었고 연령대가 높은 여행이었기 때문에 여행내내 음식 잘 나왔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커다란 메인 음식만 제공해 주시는게 아니라 밑반찬도 함께 제공이 되는데 장떡, 나물, 버섯볶음, 오돌뼈볶음, 동치미, 김치, 양배추 샐러드, 꽈리고추찜, 피클, 김, 양념게장 등등 반찬도 푸짐하게 제공되는데요. 

 

양념게장이랑 오돌뼈볶음이 제공되어서 밥이랑 같이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해랑 여행을 하시게 되면 기차에서 맥주를 마음껏 드실 수 있는데 식당에서도 마찬가지로 주류 & 음료를 무제한으로 드실 수 있어 애주가 분들은 좋아하실 거 같아요. 

 

먹다 보니까 계란찜도 주시고 음식이 진짜 푸짐하게 제공되어서 좋은 거 같은!! 

 

어느 후기 보니까 음식이 미리 세팅되어 있어서 음식이 차갑게 식었다는 후기도 있었는데 이거는 케바케인 거 같아서,, 그리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따뜻하게 제공되는 거 같았는데요. 

 

게장에는 밥 안 비벼 먹을 수 있나요,, 게딱지에 밥 한 숟가락 넣어서 쓰윽,, 완전 밥도둑 인증했다니까요!!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게 나와서 해랑열차의 첫 일정 남원에서의 식사 만족스럽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를 빠르게 하시는 분들은 근처 한 바퀴 둘러보셔도 좋을 듯,!!! 

 

다음일정으로 빠르게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