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가볼만 한 곳 - 한국의 나폴리 통영을 즐길 수 있는 통영 동피랑
본문 바로가기

일상

통영 가볼만 한 곳 - 한국의 나폴리 통영을 즐길 수 있는 통영 동피랑

반응형

 

 

 

지난번 통영 방문 때 방문했던 통영 동피랑! 

 

통영을 방문하기위해 이곳저곳 검색을 해봤는데 통영에 방문하시는 거의 모든 분들이 통영 동피랑을 방문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그만큼 통영에서 꼭 방문해 보셔야 하는 동피랑인데요! 

 

동피랑은 통영의 동쪽에 있는 비랑 즉 언덕이라는 뜻으로 통영의 동쪽 언덕 동네를 뜻합니다. 

 

이곳은 예전에 철거 위기에 놓인 주택가에 하나둘 벽화를 그리기 시작하였고 그 벽화가 인터넷에서 티비에서 나오기도 시작하며 이제는 드라마나 영화를 촬영하기 위해 찾기도 하는 유명한 명소라고 하는데요. 

 

통영 동피랑은 통영 중앙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구안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중앙시장과 강구안을 모두 둘러볼 수 있는 일정으로 계획하시면 더욱 좋을 듯! 

 

근처에 주차장이 따로 없어 근처 카페나 중앙시장 공영주차장 이용하시고 도보 이동 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동피랑을 방문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동피랑이 굉장한 언덕으로 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벽들이 모두 높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냥 벽만 있으면 밋밋했을 법한 마을에 벽화를 그리면서 명소가 되었지요. 

 

벽화들은 입체감있는 그림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은 기념사진 꼭 찍고 오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특히 동피랑은 노을지는 시간이 진짜 예쁘다고 하니 노을 지는 동피랑을 구경하시고 근처 중앙시장에서 회 포장하거나 맛집에서 저녁식사하셔도 너무 좋을 듯합니다. 

 

통영은 한국의 나폴리라고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나폴리를 가보진 않았지만 통영을 가보니 나폴리 역시 조용하고 아주 멋있는 지역이라는 건 알겠더라고요. 

 

벽을 보면 그냥 일반 벽인데 벽화를 통해 진짜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확 받을 수 있더라고요! 

 

동피랑은 실외 공간이기 때문에 어디로가든 멋있는 벽화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그런데 실외 공간이라서 너무 넓은 범위 때문에 입구에는 이렇게 안내도가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정상 전망대로 가는 길은 어렵지는 않았지만 크게 돌아서 천천히 구경을 할 수 있는 코스나 재빨리 정상을 갈 수 있는 지름길 같은 코스 여러 가지 길이 있더라고요. 

 

알맞은 길 선택하시어 가볍게 한바퀴 쓰윽 돌아오시는 거 추천! 

 

통영이 동백으로 진짜 유명하더라고요! 

 

통영은 시화도 동백일 정도로 동백이 진짜 유명한데 동백꽃 실제로 보면 진짜 귀엽고 예쁘잖아요!! 

 

그런 동백을 벽화로 예쁘게 그려주셨더라고요. 

 

벽화는 짧게는 1년에 한번 길게는 몇 년에 한 번 보수작업을 진행해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언덕을 오르는 길은 아이들이나 어르신에게 조금 힘들게 느껴지긴 하지만 그래도 예쁘고 귀여운 벽화를 보면서 오르니 힘내서 올라갈 수 있겠더라고요. 

 

중간중간 이렇게 카페나 소품샵도 있어서 시원한 커피를 드시거나 소소한 소품 구경하고 구매하실 수 있어 더욱 좋은 거 같더라고요. 

 

그리고 중간중간 보이는 강구안은 진짜 너무 예뻐서 왜 사람들이 동피랑을 많이 추천하는지 알았고 저 역시 통영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동피랑을 추천드리는 이유! 

 

귀여운 갈매기 조형물도 있고 벽화 솜씨가 진짜 너무 좋더라고요!

 

고래도 있고 동백도 있고! 통영은 고양이도 많아서 너무 마음에 쏙 들었는데 이런 귀여운 벽화도 보면서 통영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더라고요! 

 

바람도 살랑살랑불고 통영에 방문했을 때 사람도 적어서 너무 여유롭고 한적하게 돌아볼 수 있었거든요. 

 

시원한 바람 맞으면서 귀여운 벽화 바라보고 사진도 찍고 나들이 하기 딱 좋았습니다. 

 

그렇게 정상에 도착을 하면 동포루가 반갑게 맞이해 줍니다. 

 

동포루를 동쪽에 있는 군영 소초였다고 하는데 강구안도 잘 보이는 곳이라 통영 방어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고 하더라고요. 

 

동포루에 오르니 앞쪽으로는 통영의 바다를 뒤쪽으로는 통영의 시내를 모두 바라볼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통영 사시는 분들도 산책으로 이곳을 많이 방문한다고 하더라고요!! 

 

야경도 너무 좋다고 하는데 다음에 통영에 방문한다면 저녁에 다시 방문해 보려고 합니다. 

 

동피랑을 내려오는 길! 

 

사실 다른 분들과는 조금 다른 길을 선택했거든요,,,, 중앙시장 쪽으로 올라가서 동피랑 카페가 많은 곳으로 내려왔는데,,,,

 

많은 분들은 카페쪾으로 올라가서 중앙시장 쪽으로 내려오시더라고요,,,ㅎㅎㅎ

 

그런데 통영 플레이스라는 곳에서 통영 캐릭터인 동백이에 대한 기념품 그리고 통영에 대한 기념품을 많이 준비해놨더라고요. 

 

그리고 이곳에서 미니토퍼를 무료로 나눠주시고 있어서 통영 여행하는 동안 귀여운 동백이 토퍼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너무 좋은 거 같더라고요. 

 

동피랑에는 예쁘고 분위기 좋은 카페도 많이 있어 가볍게 돌아보시고 시원한 커피한 잔 하시고 미니 토퍼도 받아 즐거운 통영 여행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통영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동피랑에 방문하시어 아름다운 통영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